[병원마케팅 5분 칼럼]
우리병원에 왜 오셨어요?
고객은 어느 날 갑자기 전화나 문의를 하지 않습니다.
우리 병원으로 전화를 했을 땐 이미
내원할 의지가 60% 이상입니다.
즉! 고객이 문의를 주기까지
어떻게 정보수집활동을 하였으며,
그들의 구매결정에 영향을 준 자극요소가 무엇이었는지
파악하는 것은 어떤 병원마케팅보다도 매우 중요합니다.
구매의 자극요소 (병원마케팅 자극요소)
1. 상품&병원서비스 차별성
2. 가격 & 병원의가치 차별성
3. 병원입지 & 유통 차별성
4. 병원소통 & 병원커뮤니케이션(구매특전) 차별성
위 요소를 인식 후
널리 알리고, 제대로 알려야합니다!
널리알린다 함은
병원마케팅을 함에 있어 최소의 비용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는 것이고,
제대로 알린다 함은
구매 타이밍과 구매니즈가 더 높은 고객을 찾아 알리는 것입니다.
우리병원의 어떤 부분에 자극을 받아
내원하게 되었는지 파악하세요!
지금까지 내원동기가 무엇을 보고왔는지의 매체파악중심 질문이었다면
앞으로는 왜 내원했는지 질문해야 합니다.
첫 내원 때 꼭 물어보세요!
그 값이 클 수록 우리병원의 가치입니다.
(이 것은 10개의 병원마케팅보다더 더욱 효과적인 병원마케팅 노하우입니다)
병원마케팅이란 결국
병원의 가치를 널리, 제대로 알리는 것이니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병원의 가치를 널리, 제대로 알릴 수 있을까요?
어떤 방법이 제대로된 병원마케팅일까요?
병원마케팅 5분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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