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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신뢰가 차별화되어야 성공하는 병원마케팅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병원마케팅에서는 몇 가지 차별화되어야 하는 마케팅 요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마케팅 요소들을 어떻게 차별화하고 믹싱하는지에 따라

성공하는 병원마케팅의 열쇠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마케팅이라함은 전사적 차원에서 관리되어야 하며,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이라고 하는 것이 단지 광고홍보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신뢰가 차별화되어야 성공한다! 병원마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병원마케팅믹스의 중요 요소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수입촉진(Promotion), 

프로토콜(Protocol), 물적증거(Physical evidence), 사람(People)입니다.



제품은 치료법

가격은 의료수가

유통은 입지

수입촉진은 환자유입과 고객관리

프로토콜은 커뮤니케이션의 약속

물적증거는 환자가 병원을 신뢰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는 모든 것

사람은 병원에서 일하는 모든 의료진 및 일반 직원들을 일컫습니다.

 


7가지 요소를 어떻게 차별화 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느냐가

현대의 병원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관건이 되고 있습니다









병원마케팅의 목적은 고객감동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즉 병원마케팅믹스의 7가지 차별화 전략의 목적은 결국엔 신뢰를 통한

고객감동을 위해 설계되어야 합니다









병원마케팅믹스 차별화 전략을 구성하기 전에

먼저 우리 병원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또한, SWOT분석을 통해 내부의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외부 환경의 기회 요인(Opportunity), 위협 요인(Threat)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렇게 진단해보면 우리 병원이 내세울 수 있는 강점을 파악할 수 있고

보완해야 할 약점, 외부의 위협적인 요소들을 방어하기 위한 대안을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병원마케팅믹스 7가지의 모든 요소를 강하게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우리 병원의 형재 상황을 제대로 분석하고 미래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합니다.








작지만 뚜렷하게 이동해야 합니다.

작은 것에서부터 뚜렷하게 시작해야 합니다.

리얼메디가 함께하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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