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

신뢰가 차별화되어야 성공하는 병원마케팅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병원마케팅에서는 몇 가지 차별화되어야 하는 마케팅 요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마케팅 요소들을 어떻게 차별화하고 믹싱하는지에 따라 성공하는 병원마케팅의 열쇠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마케팅이라함은 전사적 차원에서 관리되어야 하며,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이라고 하는 것이 단지 광고홍보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신뢰가 차별화되어야 성공한다! 병원마케팅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병원마케팅믹스의 중요 요소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수입촉진(Promotion), 프로토콜(Protocol), 물적증거(Physical evidence), 사람(People)입니다. 제품은 치료법가격은 의료수가유통은 입지수입촉진은 환자유입과 고객.. 더보기
병원마케팅 내부역량의 차별화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대부분의 조직체는 직원채용의 투자에서 인색한 경향이 있습니다. 세계의 많은 유명 CEO들의 공통적인 경영전략의 근간은 인재경영이라고 합니다. 어떤 조직체라 할지라도 사람은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의료계에서의 인적자원관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무한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원의 인적자원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내부역량의 차별화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 뽑을 때 잘 뽑아라 구인공고의 수준이 직원들의 수준을 결정짓는다고 생각한다면 앞으로 유∙무료의 형태를 떠나 구인공고를 낼 때는 병원의 진료이념과 비전을 제시하고 직원들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할 것인지 심사숙고하여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구인광고도 엄연히 병원 홍보의 일환임을 명심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우리 병원.. 더보기
병원마케팅 의료소비자! 환자에게서 배우자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고객은 급속도로 변화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우리나라 고객들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것은 인터넷의 빠른 보급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인터넷 사용은 의료소비자의 어떤 성향을 만들어 냈으며 그러한 영향으로 병원의 마케팅도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우리는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의료소비자인 환자에게서 배우자! 빛의 속도로 변화하는 고객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병원 신규환자의 내원 경로를 파악해보면 인터넷을 통해 병원에 내원했다는 고객의 비율은 적지 않습니다. 반대로 생각했을 때 고객의 응대가 부적절했을 경우, 인터넷에 영향력을 행사할 확률도 그만큼 높다는 의미가 됩니다. 나쁜 소문은 날개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검색엔진에서 고객들의 불평이 있는 병원은 실제로.. 더보기
부산 괴정 비뇨기과클리닉 송부자 한의원 "안녕하세요~^^ 여러분250년 전통의 남성질환클리닉부산 괴정 송부자한의원입니다." 40대 이후 점점 나이들면서 나타나는 노화증상으로대표적인 남성질환 무엇이 있을까요?전립선염과 전립선비대증을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전립선염은 전립선조직에 발생한 염증으로 인해 주변조직이 붓거나 충혈되소변장애, 통증, 성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비뇨기과 질환입니다. 주요원인으로는 셩.병이나 요도염 등 비뇨기과질환을 앓은 적이 있거나과음, 과로, 수면부족 등 체력과 면역이 저하된 경우에도 전립선염은 잘 발생됩답니다. 송부자한의원의 송재두원장님은 25년 남성질환 임상경험으로특화클리닉 전립선, 성기능, 남성질환.. 방광염과전문클리닉으로 수험생 보양, 척추 관절(어깨, 허리, 무릎), 비만 등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송부자한의원에서는 .. 더보기
부산 전립선클리닉, 전립선치료는 송부자 한의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부산 전립선클리닉 송부자 한의원입니다. 7대에 걸친 250년이 넘는 전통 한의가 송부자 한의원은 20,000건 이상의 풍부한 치료 노하우를 가진 부산 전립선클리닉입니다. 전립선은 남성건강의 MASTER Key 역할을 합니다. 정.액을 구성하는 액체 성분의 일부를 만들어 분비하는 기관으로 이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면 요절박, 배뇨곤란, 야간뇨, 급성요폐 성기능장애,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겪는데요. 치료시기를 놓치면 소변이 역류하거나 세균감염의 가능성 등.. 위험해질 수 있기때문에 전립선의 이상증상 유무를 자가진단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산 전립선클리닉 송부자 한의원은 20,000명의 임상경험에서 나온 전립선치료를 하는데요. 남성방광질환, 급/만성 전립선염, .. 더보기
병원마케팅 고객상담실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우리 병원은 을 운영하고 계신가요?규모가 작든 크든 고객상담실은 병원에 꼭 있어야 하는 요소입니다. 오늘은 진료과정을 차별화하는 요소 중 하나인 고객상담실의 중요성에 대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 은 외부의 전화통화를 최초로 연결하는 부서를 의미합니다.고객상담실에서는 외부로부터 걸려오는 모든 전화들을 응대하고 통화의 재분배를 하는 업무를 맡습니다. 병원의 성공적인 마케팅과 효과적인 환자관리를 위해서는 대형병원뿐만 아니라 작은 병·의원에서도 고객상담실이 필요하게 됩니다. 대다수의 환자들은 병원에 전화를 걸 때,신중한 결정을 하기 위해서 혹은 정말 궁금한 것에 대한 진지한 답변을 듣기 위해서 전화를 시도합니다. 예약에서부터 변경까지도 정중하고 진지한 응대를 원하는 것이 고객입니다. 하.. 더보기
병원마케팅 추억을 만들어주는 문화마케팅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모든 병원들은 우리 병원을 추천할 의사가 있는 환자들이변함없이 우리 병원을 방문해주고 다른 고객 또는 환자들을 소개해주기를 바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좋은 소식보다 나쁜 소식을 더 오래, 더 많이 전달하기 때문에1명의 불만족스러운 고객은 통계적으로 8~11명 정도에게 소문을 퍼뜨리고 만족스러운 고객은 평균 3~4명 정도의 고객에게 긍정적인 소문을 전파합니다. 오늘은 추억을 만들어주는 고객관리마케팅!문화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우리 병원을 추천할 의사가 있는 환자가 언제까지 좋은 소문을 내줄 수 있을까요? 세월이 갈수록 충성고객도 병원에 대한 좋은 기억이 흐려지고 그 감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경쟁병의원의 수많은 광고와 홍보 속에서 서서히 그 기세가 사그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