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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세미나/리얼메디 세미나

<병원마케팅 슈퍼바이저과정> 2기 수강생 모집

리얼메디에서 병원슈퍼바이저 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지원부탁 드립니다.

<병원마케팅 슈퍼바이저과정> 2기 수강생 모집

병원마케팅 슈퍼바이저라 함은 병원의 마케팅관련 모든 업무를 기획, 주관, 관리, 감독을 하는 사람으로서 지금까지 병원에서 사무장이라고 불리던 직업과 차별되는 것으로 병원업무 중 특히 병원의 서비스정신의 실천과 함께 병원수입의 극대화 목적을 수행할 수 있는 병원마케팅의 이론과 실무를 모두 갖춘 감독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병원마케팅이 광고나 홍보가 아니며 아울러 의료기관이 고객, 즉 환자의 응대중심의 서비스마케팅으로 국한되어 있었다면 소위 병원마케팅 믹스 요소 중 <치료의차별화><입지의차별화><가격의차별화><프로모션의차별화><치료증거의차별화><치료과정의차별화><의료스텝의차별화>의 7가지 요소를 병원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 평가할 수 있는 전문가를 병원마케팅 슈퍼바이저라 명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현업에서 병원경영의 정상화에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지만 병원의 질적인 성장과 함께 병원수입에 한계에 부딪히고 있으며 아울러 갈수록 치열해지는 의료기관경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핵심인재의 부재로 많은 병원들이 구인난을 해소하고 있지 못한 실정입니다.

이에 최근 병원마케팅 서적 중 베스트셀러가 되고 있는 ‘우리병원 좀 살려주세요’의 저자이자 리얼메디의 이창호대표의 직강을 통해 병원경영의 핵심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인재발굴과 교육을 위한 현장실무 중심적인 병원마케팅 교육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특히 모든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워크샵형 강의로 진행되며 1인 1PC 사용을 기본으로 마케팅의 기획부터 플랜수립을 직접해 봄으로써 그 능력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본 과정을 수료한 모든 수강생들 미취업 및 이직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신규 및 이직에 대한 취업가이드 및 추천사 역할을 해드립니다.

 

교육기간: 2009년 3월1일(일)~2009년 3월19일(일)

             * 본 강좌는 홀수달, 즉 1월, 3월, 5월, 7월, 9월, 11월에만 운영됩니다.

교육시간: 매주 일요일 총 4회 교육 (일일 7시간, 총 교육시간 28시간)

수강시간: 오전10시~12시, 오후1시~6시 (점심시간 : 오후12~오후1시 / 중식 제공)

수강료: 120만원(부가세별도) / 정원 10명

문의처: 리얼메디 경영지원실 서석주대리

연락처: 02-548-7559 / 직통 100번

입금계좌: 국민은행 / 리얼메디(이창호)

교육장소: 리얼메디 세미나실(서울 강남구 신사역 8번출구 소재)

교육진행: 이론과 과제/

 

교육대상자

본 교육과정은 중소병의원 및 개인의원의 마케팅 슈퍼바이저 양성을 위해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특히 본 교육과정은 기존 병의원에서 사무장, 기획실장, 상담실장, 마케팅팀장, 원무과장 등 중간관리자 및 원무행정의 중간관리 역할을 맡고 있는 분들에게 실무수행 능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입니다. 아울러 현재 병원코디네이터 또는 간호사로 재직중인 분들에게는 중간관리자로 역할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필요한 교육과정입니다. 또한 병원 개원준비를 하고 있거나 병원마케팅에 대한 전체적인 개념과 집행관리를 효율성있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판단기준을 드릴 것입니다.

 

접수방법

 

교육 프로그램

1.       병원마케팅전략수립

A.       병원마케팅의 특징

B.       우리병원 전략수립

                                   i.              트렌드분석

                                   ii.              의료시장환경분석

                                  iii.              경쟁병의원분석

                                  iv.              의료소비자분석

                                   v.              STP전략

                                  vi.              SWOT분석

                                 vii.              마케팅 7’P 전략수립

( 치료법 차별화전략 / 입지 차별화전략 / 가격 차별화전략 /  프로모션 차별화전략 / 치료사례 차별화전략

/ 진료과정 차별화전략 / 스텝역량 차별화전략

C.       자기 병원 차별화 전략 구상하기

 

2.병원을 성장시키는 고객관리 전략

A.       병원을 성장시키는 고객만들기

                                    i.              누가 우리병원의 VIP인가

                                   ii.              NPS(순추천고객지수) 기준마련

                                  iii.              고객의 유입을 끌어올리는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법

                                 iv.              고객의 유입을 끌어올리는 전화상담법

                                  v.              입소문을 극대화시키는 소개환자 관리법

                                 vi.              진료단계별 고객을 감동시키는 마케팅포인트

B.       의료법 및 의료광고 관련법규의 이해

C.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CRM전략수립

D.       CRM 프로세스 구축

                                    i.           고객정보기록을 위한 프로세스 양식 정립

1.        접수카드/예비진료설문지/고객만족조사와 활용

2.        치료후기 수집과 활용

                                   ii.              VIP 환자 및 소개환자관리 프로세스 구축

                                  iii.              고객의 최초응대에서 소개자 DB구축

1.        신규고객/가망고객관리/이완고객관리/충성고객 유지/2차 니즈의 발견

 

3.홈페이지 운영과 온라인마케팅

A.       인터넷마케팅의 이해 및 전략수립

B.       고객을 감동시키는 홈페이지

                                     i.              홈페이지 기획포인트

                                    ii.              홈페이지 회원가입 촉진과 활용

                                   iii.              홈페이지 운영 핵심포인트

C.       키워드광고(오버츄어/구글)과 검색엔진별 키워드광고 및 지역정보 활용

D.       지식인, 블로그, 까페 등 인터넷 바이럴마케팅의 활용

E.        인터넷 언론보도 기획 및 활용

F.        인터넷 광고전략과 사례 – 포털사이트 및 언론사이트, 전문 커뮤니티 사이트

 

4.오프라인 마케팅

A.       인쇄매체의 특징과 광고기획

B.       월간지 언론홍보

                                     i.              기자 컨택과 보도자료 작성

C.       매체별 의료광고의 특성

                                    i.              일간지 및 무가지의 효과적인 광고기획

                                   ii.              주간지, 월간지와 효과적인 광고기획

                                  iii.              방송마케팅의 특징과 접근방법

D.       인근지역 홍보
 
                                   i.              인근지역홍보의 특징과 활용사례

                                   ii.              교통광고 및 특수광고의 활용

E.        다양한 병원마케팅

                                    i.              스타마케팅 / 제휴마케팅

                                   ii.              내부마케팅 (성과향상을 위한 직원관리과 인센티브)

F.        마케팅성과분석

                                    i.              병원마케팅 ROI(효과측정)기법

                                   ii.              매출목표 수립과 전략의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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