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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매출 올리는 방법 리얼메디에서 유튜브마케팅을 통해 성공하자!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무더위 속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유튜브 마케팅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해가며 

소개해볼까 합니다.

 

최근 마케팅 트렌드가 살짝

바뀌면서 "유튜브"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추세인데요.

최근 유튜브가 국내 1위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카카오톡을 곧 추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는 기사를 많이 접합니다.

카카오톡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15일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 업체인 WARC에 따르면, 

카카오톡이 유튜브의 성장세에

밀려 내년에 1위 자리를 빼앗길

가능성이 있다는 것으로 분석됐는데요,

현재 카카오톡은 70%가 넘는 이용자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유튜브는 67.8%로

순위가 높아졌습니다. 주위만 돌아봐도

유튜브만 하루종일 보는 아이들, 직장인들,

주부들이 많은데요... 따라서 앞으로의 시대는

바로 유튜브 시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와 발맞춰 병원마케팅 전문

리얼메디는 유튜브 사업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유튜브는 영상컨덴츠제작후 병원의 매력과 소구점

어필면에서도 훌륭한 툴일뿐만 아니라 유튜브

이용자의 관심사를 타겟팅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훌륭한 광고수단이 되었습니다. 

 

즉, 영상검색, 컨덴츠검색이라는 포털검색 역할과 유튜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솔루션으로 각각의 매력

모두 갖춘 미디어로서 장기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병원 유튜브 마케팅 1

<유튜브 브랜드 채널 운영>

 

첫 번째 유튜브 마케팅은 

바로 유튜브 브랜드 채널 운영입니다.

병원 유튜브 계정을 만들어 병원진료

홍보를 위한 영상을 업로드 하는 방식입니다.

 유튜브 병원 마케팅 2

<유튜브 체험단>

 

유튜브 채널을 가지고 있는 유튜버들이

병원을 방문하여 간단하게는 '방문영상후기'

올리거나, 또는 직접적인 시술이나 수술을 받은

경험들을 단편 또는 시리즈로 나누어 영상을

업로드하는 형태로 진행하게 됩니다.

유튜브 병원 마케팅 3

<영상 위 배너 광고>

 

구글광고 시스템을 이용해

영상 위 배너광고를 만드는

방식이 있으며, 이 방법은

웹사이트 전환에 유리합니다.

유튜브 병원 마케팅 4

<유튜브 우측 배너>

유튜브 영상 옆에 이미지/비디오

배너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영상이 끝나도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병원 마케팅 5

<유튜브 검색 키워드 광고>

 

유튜브 검색 결과, 시청 페이지의

추천 영상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오버워치"라는

검색을 통해 시청 페이지 가장 위쪽 부분에

오버워치 관련 광고영상이 게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2차의료기관으로서 척추전문병원, 안과병원들이

이를 적극 활용하는 것 같고 1차의료기관으로는

성형외과, 피부과 위주로 확대해 가는 추세입니다. 

이런 추세를 봤을때 2019년는 선도브랜드들이 먼저 진행하고

2020년에는 추종브랜드들이 유튜브의 브랜드채널을

개설하고 체험단과 유튜브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봇물

터진듯이 유행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리얼메디는 현재 몇몇 병원과 함께 2018년부터

유튜브채널운영, 유튜브광고를 진행하며 실제 내원문의로

이어지는 영상광고의 노하우를 축적해 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환자후기 의료법 위반이라는 첨예한 줄타기를 하면서

신환문의 촉진을 시키는 유튜버체험단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마케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02-548-7559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