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리얼메디 보도자료

[언론보도] 리얼메디, ‘한의원 경영전략세미나’ 대전, 부산, 대구, 창원, 서울서 개최

리얼메디, ‘한의원 경영전략세미나’ 대전, 부산, 대구, 창원, 서울서 개최 


 

  최근 3년간 휴·폐업 의료기관 중 가장 많은 곳이 한의원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국내외 경기 불황으로 움츠러든 의료계 현실 속일지라도 성장하는 병원은 있다. 병원매출이 성장했을 뿐만 아니라 환자들의 진료만족도와 직원들의 만족도까지 말이다. 



 불황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한의원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환자들이 계속 방문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면서 우수한 인재들이 계속 남아서 일하고 싶어 하는 환경이라는 점이다. 이처럼 병원 성공전략의 핵심은 바로 "직원과 환자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있다.



 옐로모바일 소속 옐로오투오 헬스케어사업부에서 병원마케팅 컨설팅 팀을 담당하고 있는 '리얼메디(대표 이창호)'가 오는 23일부터 병원 성공 경영 전략의 핵심을 다루는 '전국투어 한의원 경영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한의원의 경영전략'이다. 위기 속에서도 성공하는 사례와 구체적인 솔루션과 실현가능한 경영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세미나이다. 



 병원의 자체적인 성장의 힘을 기를 수 있는 병원경영에 초점을 맞춘 만큼 파트별로 포커스를 맞춰 4단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100일 동안 100% 성장하는 병원 성장시스템 ▲매출을 올리려면 당장 환자 DB부터 관리해라 ▲무조건 성공하는 직원관리 노하우3가지 ▲모바일 환경에 맞는 CRM 성공전략



 또한 병원경영에 관한 일반적인 정보 공유가 아닌 구체적인 사례들로 적용 가능한 솔루션에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해당 기업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병원과 한의원컨설팅 15년 현장 경험 속에서 나온 현실적인 자료를 접할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병원의 성장과 내부경영 솔루션이 필요한 경영결정권자와 실무진들에게 필요한 경영세미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의 강사로는 병원마케팅의 입문서적으로 이름난 '우리 병원 좀 살려주세요'의 저자이자 병원컨설팅 18년 경력의 전문가 리얼메디 이창호 대표가 참여한다. 



 오는 23일 대전을 시작으로 3개월간 진행되는 경영전략세미나는 전국 5개 도시 (대전, 부산, 대구, 창원,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세미나 신청은 해당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