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광고홍보/병원광고

[병원마케팅/병원광고]병원마케팅을 위한 다음 검색트랜드의 활용

 

 

 

[병원마케팅/병원광고]병원마케팅을 위한 다음 검색트랜드의 활용

병원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지금 유저들의 검색추세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때가 많이 있다.
성형외과의 경우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제모, 지방흡입, ppc등의 키워드의 검색추세가 어떻게 되어 가고 있는지 궁금할 것이며
그리고 이것을 기초로 하여 병원마케팅전략 수립의 기초로 판단하고 병원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기초적인 판단 근거로 활용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또한 경쟁병원 또는 이웃병원과 내 병원의 검색추세는 어떻게 되는지 몹시 궁금해 질수 도 있다.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다음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다음의 검색트렌드 서비스이다.

자, 그러면 이제 검색트렌드 서비스를 활용해 보자.

다음 검색창에 궁금한 키워드와 트랜(렌)드차트라고 넣어보자
코성형이 궁금하다면,
<코성형 트랜드차트>라고 검색해 보자




그러면 다음 검색엔진은 상기와 같은 검색추이를 보여준다. 검색추이,성별, 연령,지역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해주고 있다.
또한 그때의 언론보도 기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특정이슈에 의한 검색량의 증감이 있는지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럼 눈성형과 코성형의 검색추이는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해 진다.

이럴 경우에는 눈성형 vs 코성형 이라고 검색해 보자



검색추이를 보면 코성형과 눈성형의 검색은 검색추이가 비슷한 라인을 따라 형성되고 있다.
그리고 특정기간이 지나면 검색량이 확연히 줄어드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검색추이를 통해 마케팅에 힘을 주어야 할 시점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한 빌딩에 위치한 경쟁 성형외과인데 검색량은 어떻게 될까? 아주 몹시 궁금 할 수도 있을것이다.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를 확인해 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