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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광고홍보/병원광고

[리타켓팅고/인터넷광고]리타겟팅광고의 개념

리타겟팅 광고솔루션1 - 리타겟팅 광고의 개념

누군가 우리 병원 홈페이지에 방문했다면? 방문자수에는 몇명이 방문을 했는지 알 수 있지만 항상 그걸로 끝이 나는것이 다반사인데요.. 그래서 요즘 흔히들 이용하는 광고가 리타겟팅 광고입니다. 과연 리타겟팅 광고는 무엇일지 궁금하시죠?



간략하게 리타겟팅 광고에 대해서 설명하여 드리면 PC 이용자가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병원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유저의 PC에 자동적으로 쿠키값이라는 것이 저장되고 그 이후에 타 사이트(언론기사, 블로그 등) 방문 시 이전에 저장되어 있던 쿠키값을 활용하여 해당 광고주가 PC이용자에게 최우선으로 노출되는 것입니다. 

음... 좀 쉽게 말씀드리면요.. A고객이 F피부과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여기저기 잠깐 홈페이지를 둘러 보다가 최신뉴스, 실시간 검색어의 기사와 같은 것을 보고 있는데 F피부과의 이미지 배너가 자꾸 보이는 것입니다. 유저는 필러에 관심이 있어서 그병원의 홈페이지에 가게 된것인데... 그렇게 이미지 배너가 노출 됨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께서 그 배너를 클릭하여 한번 더 병원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게 되고 병원이라면 진료까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것이 바로 리타겟팅 광고입니다. 현재 배너광고에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광고상품 중에 하나죠... 얼마 전 뉴스를 보니 국내 리타겟팅 광고시장이 1000억대 성장을 할 수도 있다는 기사만 봐도 얼마나 효과를 보았는지에 대해서는 말을 하지 않아도 잘 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리타겟팅 광고는 배너노출에 따라 비용이 과금되는 것이 아니라 배너를 확인하고 PC 유저가 클릭을 하게 되는 클릭당 비용이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어떻게 보면 광고비용이 적고 많음에 따라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에 있어서 차이가 많이 나겠죠? A병원은 책정된 광고비용이 많아서 하루종일 광고를 진행해도 되고 B병원은 한정된 비용으로 하루에 일일 소진비용을 책정해 놓고 관리하는 병원들까지도 이렇듯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광고에서도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나타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리타겟팅 광고를 통해서는 우리의 눈에 보이지는 않는 잠재적인 고객, 관심이 있는 고객을 좀 더 원할하게 유치하기 위해서 병원에서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출되는 사이트와 자리는 한정적일 수 밖에 없으며 다른 병원과의 경쟁 아닌 경쟁을 통해서 힘겹게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곳도 있으실 꺼라 생각합니다. 정말 말 그대로 총성없는 전쟁이라는 말이 딱 맞는것 같습니다. 

정말 경쟁없이 편안하게 우리병원만의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한정된 광고비용 때문에 제대로 진행도 못하는 광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떻게 하면 우리병원만 단독으로 광고를 할 수 있을까요? 이질문에 답해드릴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있습니다. 우리병원 광고만 단독으로 진행할 수 있는 리타겟팅 광고솔루션 이제 리얼메디에서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렵고 아쉬워 하던 리타겟팅 광고 이제 여러분들께 차근차근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리얼메디에서 진행하고 있는 리타겟팅 광고솔루션에 대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차근차근 하나씩 공개를 해드릴께요. 하루에 한부분씩 나누어 설명을 드리도록하겠습니다. 이말을 하기 위해서 리타겟팅 광고에 대해서 짧막하게 나마 알아보았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리얼메디에서 진행하고 있는 리타겟팅 광고솔루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