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인사말
안녕하세요. 리얼메디 대표 이창호입니다.
97년 8월부터 마케팅'이라는 직무를 맡아 시작한지 만 18년차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02년 8월부터 병원마케팅을 시작한지 만 13년차가 조금 넘어가고 있습니다.
운이 좋게 마케팅 트렌드 신조류에 따라 그 시기에 맞는 아이템 세일즈를 통해 히트작도 제법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히트브랜드, 히트아이템 하나 만들어 내는 것이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러나 주의를 살펴보면 2010년부터 조금씩 무너져가는 경기침체속에서도 굿굿하게 승승장구를 하는 병원들을 봤습니다.
그 승승장구하는 병원들마다 지역적 특색, 대표원장의 특색, 직원시너지의 특색, 시스템의 특색 들이 강점으로 발휘되는 것들을 보면서 늘 고민하는건 이것을 하나의 법칙처럼 만들어 낼 수 없을까였습니다.
마케팅 18년차에 드디어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법칙을 정립하였습니다.
그러나
광고홍보 마케팅을 별로 하지 않은 병원들에게는 확연하게 무엇이 다른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홍보마케팅의 다양한 시도속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셨다면 감동같은 방법으로 다가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병원에서 참석하셔서 100일만에 100% 성장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병원세미나 > 리얼메디 세미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 28일 개최] 병원MOT세미나/병원MOT교육 (0) | 2016.07.08 |
---|---|
병원키워드마케팅교육은 병원마케팅의 기초입니다. (0) | 2015.04.16 |
병원마케팅교육-병원마케팅특강,병원마케팅전문가,병원상담실장교육과정 (0) | 2015.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