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컨설팅/콜센터컨설팅

우리 병원콜센터 200% 활용하는 방법 2가지 - 병원매출 증가시키는 병원콜센터컨설팅



우리 병원콜센터 200% 활용하는 방법 2가지





이전에 비하면 병원콜센터를 도입한 병원이 많아졌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다양한 인터넷 병원광고와 병원마케팅 때문에 늘어난 상담문의 전화를 받기 위한 병원콜센터가 늘어났습니다. 사실 전문적으로 병원콜센터를 운영하는 병원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바로 말했듯이 주로 병원에서는 병원콜센터의 의미를 단순히 상담전화 응대 이상 그 이하로도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사실 병원콜센터를 문의전화만 받는 창구로 생각하기에는 그 활용도가 너무 다양합니다. 


병원 내원고려 환자의 70% 가까이가 병원콜센터를 통해 내원하게 됩니다. 고객을 맞는 첫 번째 장소이기도 하고 병원방문을 고려하는 고객들의 문의처인 동시에 제일 먼저 영향을 주는 장소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콜센터가 제대로 운영이 되는 곳은 비교적 몸집이 어느 정도 있는 병원일 것입니다. 보통 병원의 경우 전문적인 교육을 받거나 시스템이 갖추어져 업무를 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고액의 병원콜센터 장비를 구축하는 것으로 병원콜센터를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특히 인력 구성의 한계상 병원콜센터를 따로 관리하기 보다는 실무를 보던 중 동시에 업무를 진행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렇다면 병원콜센터 200%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진료에 대한 이해도도 높고, 서비스도 높은 에이스 직원이 없다면 병원콜센터 시스템을 에이스로 만들어야 합니다.


특정 에이스가 병원을 이끌어나가는 것이 아닌 시스템을 에이스로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신입직원이 들어와도 한달 내로 에이스로 만들어주는 시스템이 있다면 어떻습니까? 규모가 크지 않은 병원일수록 직원 한 명에 매출이 좌지우지 된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만약 이 모든 것을 해결해줄 에이스직원을 구할 수 없다면 직원들이 스스로 매뉴얼을 만들고 성장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둘째, 환자 DB관리를 통한 초진예약율과 초진내원율을 상승시켜야 합니다. 우리병원에 한번이라도 문의를 준 고객관리를 통해 초진예약율을 상승시켜 전체매출까지 영향을 주어야 합니다. 병원콜센터의 자체매뉴얼로 환자의 내원을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초진예약율을 상승시켜야합니다. 



셋째, 지속적으로 병원콜센터의 기획자와의 소통이 이루어져야합니다. 초진율을 높이기 위한 아무리 대단한 마케팅이라 해도 해당진료에 대한 이해도와 명확하게 설명하려는 포인트가 잡혀있지 않다면 초진성공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해줄 수 있는 기획자가 필요합니다.






직원들이 스스로 성장하는 조직문화

+

내원유도를 할 수 있는 병원콜센터의 맞춤 매뉴얼

+

포인트로 정확히 안내할수 있게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주는 기획자





우리 병원콜센터 200%를 활용하기 위한 방법

리얼메디 병원콜센터컨설팅에 있습니다.









- 직원이 고객접점 부분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를 통해 신규 에약율도 오르고, 예약부도율도 줄이며, 결제율을 상승시켜드립니다. 결과적으로 소개환자가 늘어나 전체 매출을 평균적으로 30%에서 최대 120%까지 향상시켜드리고 있습니다. 







- 컨설팅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가능 할 수 있게 모니터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 매뉴얼을 만들 수 있는 성장형 컨설팅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병원콜센터컨설팅을 통해 숨겨있는 고객들을 관리하시고, 지속적인 병원성장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병원콜센터를 통해 예약부도율을 줄이고, 내원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 대면하는 순간 이뤄지는 고객만족서비스를 통해 소개환자를 증가시켜 병원매출 성장을 기대하실수 있습니다. 




병원성장의 모든 것 병원컨설팅 마케팅 15년 노하우의 리얼메디에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병원콜센터컨설팅에 관해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병원콜센터컨설팅 자세히보러가기 (PC버전)

병원콜센터컨설팅 자세히보러가기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