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컨설팅/콜센터컨설팅

병원매출을 3배 늘리는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2가지




신환유치를 통해 병원매출을 늘리는 병원마케팅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병원 신규 문의량을 늘리는 방법

두 번째, 신규 문의량 중에서 예약유도를 통해 내원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원장님들은 병원마케팅이라고 한다면 외부 병원마케팅이라 생각하십니다. 그리고 병원 신규문의량을 늘리기 위해 , 바이럴 병원마케팅 혹은 키워드 병원마케팅 등 여러 가지 외부 홍보에 신경을 쓰고 계십니다. 기존에 100건 신규문의가 오던 병원이 200건의 신규문의가 온다면 병원매출이 올라가는 건 당연지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외부 병원마케팅에 대단히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병원마케팅의 범람시대입니다. 어느 병원에서건 너나 할 것 없이 병원마케팅에 고액을 투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쟁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과거에 비해 투자대비 효과가 기대에 못 미치고 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더욱더 많은 금액을 투자하고 있지만 효율이 전처럼 좋지 않습니다.




병원마케팅, 이렇게 생각해보면 어까요?

만약 병원콜센터를 통해 온 100건의 신규문의 중 기존의 내원율이 10% 였는데, 내원율을 20%로 올릴 수 있다면 어떨까요? 아마 기존에 100건의 신규문의를 200건의 신규문의로 만드는 효과와 같은 매출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오히려 병원콜센터에서 100건을 200건으로 만드는 외부 병원마케팅이 일시적 병원마케팅인 것에 비해 내원율을 높이는 상담역량의 업그레이드는 일시적이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 리얼메디에서 제시하는 병원콜센터 컨설팅을 통해서는 더 많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매출로 직결되는 상담역량은 병원에 처음 전화 오는 신규환자와의 전화상담스킬 뿐만 아니라 병원에 내원한 고객과의 상담능력까지 향상시켜 드립니다. 초진 예약율이 39% 상승뿐만 아니라 내원율과 결제율의 상승을 통해 병원매출 성장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병원의 내구성을 키우는 상담역량 업그레이드는 결과적으로 초진매출을 3배가까이 향상시키는 평균치를 볼 수 있었습니다. 






병원마케팅 효율성에 눈을 돌려야 할 때입니다.

리얼메디의 병원콜센터 컨설팅을 통해 병원 매출 증대에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