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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컨설팅/콜센터컨설팅

내구성이 강하고, 지속성이 강한 병원마케팅방법은?




내구성이 강하고 지속성이 강한 병원마케팅방법은?








요새 병원 어떻습니까?

경기가 좋지 않다고 하니 별다른 병원마케팅방법 없이도 병원운영을 잘 하시던 분들도 많은 연락을 주십니다. 


사실 이럴 때 일수록 내구성이 강한 병원마케팅방법이 필요합니다.

















어떤 병원마케팅방법이 필요할까요?


불황일 때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접점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병원마케팅방법이 필요합니다.


- 고객접점은 피할래야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고객과 병원이 접촉하는 접점으로 그 순간의 인상이 많은 부분에 영향을 줍니다. 고객이 갖는 병원에 대한 이미지를 결정지으며, 이로 인해 결제 성공율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병원마케팅방법 중 외부광고는 일시적인 것이 많습니다. 


경기 상황에 따라 신규 문의수의 변동폭도 커지는 편입니다.


 하지만 경기가 불안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병원은 있습니다. 


바로 신규 상담전화부터 결제까지 이어지게 만드는 병원마케팅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접점능력이 중요합니다. 









고객접점능력을 향상시키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예를 들어,

평균 결제율 10%에 신규문의가 300건이 오는 병원이 있습니다.


병원마케팅 광고를 통해 신규문의 수를 2배로 늘린 결과 60건

(문의 수 600건, 결제율10%) = 결제 건수 60건

고객접점능력 마케팅을 통해 결제율은 2배로 늘린 결과 60건

(문의 수 300건, 결제율 20%) = 결제 건수 60건



결과적으로 결제 건수 60건으로 신규매출이 같게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다릅니다.


1. 병원 외부광고 마케팅을 멈추게 되면 신환유치가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고객접점능력 병원마케팅방법은 지속적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3.신환유치뿐만 아니라 내부 병원마케팅방법으로도 높은 효율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4.특히 리얼메디의 고객접점능력을 향상시키는 컨설팅 기간이 끝났다 해서 흐지부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직원들 스스로가 매뉴얼을 만들고 공유하는 방법을 조직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코칭해드립니다. 이러한 부분이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병원마케팅방법입니다.












컨설팅을 통한 평균 성과사례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초진예약율 39%상승

초진내원율 10%상승

초진결제율 9%상승


평균적으로 전체매출 상승결과는 30~120%로가 가능했습니다.











- 진료만족도가 낮지는 않지만 소개환자가 늘지는 않는다.

- 광고비를 많이 쓰고 있는데도 효과가 좋지 않다.

- 경기 상황에 따라 병원매출 변화의 폭이 심하다.

- 직원들이 자주 바뀌어서 인수인계가 힘이든다.



이런 고민을 갖고 계시다면 고객접점능력과 상담능력을 향상시키는 콜센터컨설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성공적인 초진예약부터 내원시 높은 결제성공을 만드는 콜센터컨설팅이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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