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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컨설팅/콜센터컨설팅

병원입지보다 중요한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병원입지 선정보다 중요한 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정말 병원입지 하나면 다 되는 걸까?


- 많은 병원관계자 분들이 병원입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또한 그것에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입지는 병원마케팅에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병원마케팅 정말 병원입지 하나면 다 잘 되는 것일까? 조심스러운 부분일수는 있지만 이렇게는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병원입지가 상당히 좋은 병원임에도 불구하고 경영난에 빠지는 병원을 여럿 봤습니다 


- 오늘 좋은 병원입지가 내일은 나쁜 병원입지가 될 수 있습니다. 병원입지라는 것은 조건에 의해 달라지는 환경적 요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병원입지를 찾아 헤매기 보다는 병원입지에 대한 다른 시각을 가져야 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입지에 대한 다른 시각을 가져야 한다는 것.


- 병원입지에 대한 다른 시각을 가져야 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브랜드 가치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브랜드가치는 곧 심리적 거리입니다. 물리적 거리는 변동 될 수 있지만, 심리적 거리는 고객과 이어주는 연결 체가 되는 것입니다. 물리적 거리보다 정신적, 심리적 거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 그것이 바로 브랜드가치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많은 이들이 손안에 넣고 싶어하는 명품이 되라!


- 명품은 브랜드 가치의 대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명품은 많은 이들이 손안에 넣고 싶어 합니다. 상품에도 가치가 느껴지지만, 서비스에서 조차 가치가 느껴지기 때문에 더욱 그 가치가 높게 평가됩니다. 소비자는 그 친절함과 서비스를 기대합니다. 병원의 서비스도 같습니다. 환자들은 병원의 응대를 통해 그 병원의 가치를 떠올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최초응대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병원의 첫인상이 병원브랜드의 가치를 좌지우지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치와 전화응대의 상관관계


- 보통 병원은 바쁘다는 핑계로 전화응대에 소홀하기 십상입니다. 또한 그냥 걸려오는 전화니 받는다는 생각인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전화응대를 전략적 병원마케팅 수단이라고 여긴다면 간과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 우리 병원은 어떻습니까? 전화응대를 병원마케팅 수단이라고 생각하고 전략적으로 움직이고 계십니까? 전화응대와 고객응대를 병원마케팅 수단으로써 인식하면서 전화 받는 곳의 변화만으로도 매출이 2~3배 가까이 상승했던 성공사례도 있었습니다. 











 



내부 프로세스를 확립해야 지속적으로 병원이 성장 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의 입지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부 프로세스를 확립을 통해 브랜드가치를 구축해 나가는 것입니다. 내부 프로세스를 확립해야 지속적으로 병원이 성장 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잠시 병원에 처음 내원하는 신규환자들의 비율을 집어보자면,


절반 가량은 병원마케팅 광고홍보를 통해서 였고,

나머지 절반 가량은 소개환자를 통해서 였습니다.



- 기본적인 병원마케팅 대응만으로 신규 환자를 유입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 병원마케팅의 확립으로 소개환자를 끌어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 병원마케팅과 내부 병원마케팅은 동시에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내부 프로세스를 제대로 확립할 수 있을까? 


- 핵심은 직원입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이루어 나가는 고객응대가 핵심전략입니다. 고객응대가 잘 되야 환자가 다시 찾을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습니다.


- 혹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병원마케팅이란 쉽게 말해 환자가 우리병원에 오고 싶게 만드는 것" 


고객이 응대를 통해 혹은 첫인상을 통해 병원브랜드의 가치를 인식한다면 그 또한 병원마케팅의 일환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첫만남인 고객상담전화이나 내원한 신규환자의 첫 응대 모두 중요한 병원마케팅요소입니다.







직원들을 중심으로 완성해나가는 병원콜센터컨설팅


- 리얼메디 병원콜센터 컨설팅은 고객접점의 모든 역량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고객접점의 최전방인 전화응대부터 온라인 상담, 내원고객상담, 사후관리까지 모든 접객을 병원마케팅 수단으로써 강력한 힘을 발휘할수 있도록 컨설팅합니다. 




매출성장을 위해서 필요한 3포인트가 있습니다.


신규환자증가 : 전화상담과 인터넷상담으로 그 역할

구매단위증가 : 내원상담과 내부마케팅으로 그 역할

반복구매증가 : 사후고객관리와 모니터링으로 그 역할


병원콜센터 컨설팅을 통해 병원매출성장의 지속성을 달아드립니다.











리얼메디 마케팅컨설팅 관계병원 600개 돌파기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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