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컨설팅/콜센터컨설팅

병원내부마케팅의 변화가 불러오는 병원매출 변화

 

병원내부마케팅의 변화가 불러오는 매출변화

 

 

혹시, 병원매출 성장의 한계를 느끼고 계신가요?

아니면 병원마케팅 비용을 늘려도 매출은 그대로인가요?

또는 무언가 문제는 있단 생각은 들지만 딱 집어 말하기 곤란하신가요?

 

 

외부가 아닌 병원내부의 문제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내부는 반드시 변화되어야 합니다.

환자가 만족하고 직원이 만족하는 병원이야 말로 성장하는 병원입니다.

 

 

 

 

 

병원내부는 크게 사람,체계 둘로 나뉘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직원과환자, 그리고 매뉴얼과 제도

병원을 이루고 있는 두 요소 중 하나라도 원활하지 않다면

병원의 꾸준한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쉽게 일을 그만둬버리는 직원들을 당연시 여기고 있는 병원?

직원들의 불만이 꾸준히 나오고 있는 병원?

혹은 같은 불만이 반복되는 병원?

환자관리 체계가 없는 병원?

직원과 환자와 원장님 간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병원?

 

이 모든 것들로 인해 일정부분에서 병원의 성장이 멈춰버리고 맙니다.

 

 

 

 

예약율이 성장하는 병원 vs 그렇지 못하는 병원

꾸준히 병원마케팅 비용에 투자를 하더라도

내부에서 막혀있는 병원은 크게 성장할 수 없습니다.

막힌 병원의 매출을 뚫고 싶다면?

정답은 병원내부마케팅입니다.

 

 

 

사람 : 직원과 환자

체계 : 매뉴얼과 제도

이렇게 다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사람과 체계를 변화시키면 어떤 기대효과가 있을까요?

 

 

 

에이스 직원만으로 굴러가는 병원이 아닌 조직이 에이스인 병원

퇴사자가 나오더라도 체계에 의해 새로운 직원도 빨리 자리잡을 수 있는 병원

환자와 직원, 원장님까지 모두의 소통이 원활한 병원

직원들 스스로 자발적 조직문화를 만드는 병원

환자역량을 마케팅에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환자관리가 가능한 병원

충성고객부터 소개고객까지 육성시키는 제도기 있는 병원

 

이 모든 것이 병원내부마케팅으로 가능합니다.

 

 

리얼메디에 문의하세요!

우리병원의 성공 당신의 질문에서 시작됩니다.

리얼메디에 문의하기

PC버전 (클릭)

모바일버전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