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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고객상담, 어디서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상담들은 어디서 진행하고 있으신가요?

환자가 상담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마련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고객상담실의 필요성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고객상담실은 병원의 규모와 관계없이

병원이라면 당연히 갖추고 있어야 할 내부시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실의 기능은 외부로부터 유입된 문의를 최초로 병원과 연결하는 것입니다.

또 최초의 연결을 재분배하여 보다 나은 응대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꼭 대형병원이 아닌 지역의 작은 의원일지라도

고객상담실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고객상담실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접수데스크가 고객상담실과 같은 기능을 해 주길 기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접수데스크와 고객상담실은

본질적으로는 "고객 응대"라는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응대해야 하는 고객과 상황에 있어 확실하게 분리되어야 하는 공간입니다.

 

 

 

 

접수데스는 이름 그대로 진료 접수를 위한 환자들을 위해

직원이 대기하고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따라서 진료를 기다리는 환자진료를 마치고 수납을 해야 하는 환자,

다음 진료 일정을 상담해야 하는 환자 등을 응대하는 곳입니다.

 

 

 

이와 달리, 고객상담실은 병원에 유입되는 최초 문의에 대해 응대하는 공간입니다.

내원 상담 문의, 진료 과목에 대한 문의, 진료 비용에 대한 문의 등

 

병원으로부터 환자가 기대하고 있는 진료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맞는 진료

이와 같은 문의에 대해 집중적인 상담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우리 병원이 다른 병원보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다른 병원과는 차별화된 고객 응대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병원으로 유입되는 최초 응대에 대하여 어떻게 응대하는가에 따라

환자로부터 내원 및 진료 결정의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 상담에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이해한다면

상담 서비스만으로도 효과적인 병원마케팅이 가능합니다.

 

 

 

 

고객 상담 시스템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가요?

아직 우리 병원의 상담 시스템의 체계가 미흡한 것 같으신가요?

 

리얼메디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를 통해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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