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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우리 병원의 아이덴티티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오늘은 병원의 정체성을 홍보할 수 있는

병원 아이덴티티 (Hospital Identity)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기업은 기업 이미지를 통합하는 작업인

CI(Corporate Identity)를 통해 기업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기업 이미지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가지고 있는 브랜드를 마케팅하는 작업으로

BI(Brand Identity) 작업 또한 많이 진행하고 있는데요.

 

 

 

 

병원 또한 우리 병원을 고객에게 잘 알려 줄 수 있도록

HI(Hospital Identity) 작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병원 아이덴티티가 좋은 아이덴티티로 주목받을 수 있까요?

 

 

 

기업은 주로 사람들이 흔히 접하는 시각적인 이미지를 통해

CI 및 BI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기업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작업은

로고(Logotype)상징(Symbol)고객에게 알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조금 더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서

로고와 심볼을 합쳐 디자인한 시그니처(Signatur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병원 또한 고객인 환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

고객의 안목을 맞춘 HI 디자인을 제작해야 합니다.

 

 

 

HI 디자인의 핵심은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에게 병원의 정체성을 각인시키는 과정을 통해

병원과 진료과목에 대한 신뢰성을 가지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좋은 HI 디자인을 만들었더라도 이를 적절하게 활용하지 못하면

오히려 HI 디자인이 없는 것보다 못하게 됩니다.

 

다시 말해, 많은 고민 끝에 만든 HI 디자인이라면

어디에 HI 디자인을 삽입하고 배치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병원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병원 아이덴티티에 대해 아직 고민이 된다면

리얼메디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를 통해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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