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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자!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오늘은 병원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 활용 방법에 따라

어떤 효과적인 병원마케팅이 가능한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고객의 소리함은 크게 두 가지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첫째, 내부 직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과

둘째, 대외적인 병원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함은 두 가지 측면의 피드백을 병원에게 전해 줍니다.

 

 

 

첫째,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에 근거한 긍정적 피드백과

둘째, 병원에게 필요한 개선점이나 불만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시 또 내부적인 측면외부적인 측면으로 나뉘어

병원마케팅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소리라고 할 수 있는 병원에 대한 칭찬은

병원 내부적으로 해당 직원에게 적절한 보상을 줌으로써

다른 직원의 귀감과 보상제도에 관한 기준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외부적으로는 병원 홈페이지 등 많은 고객들이 볼 수 있는 곳에

해당 직원을 홍보함으로써 직원에 대한 응원과 격려가 가능하고

고객에게 병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쓴소리라고 할 수 있는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이 어떤 부분에서 불만을 느꼈는지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명확하고 깔끔한 시정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어떤 결과를 도출했는지를 다시 고객에게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부적으로는 직원들이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교육할 수 있고

 

외부적으로는 고객 의견에 병원이 집중하고 있음

다시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우리 병원이 지속적으로 진료받고 싶은 병원이 되려면

고객의 목소리에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는 병원이 되어야 합니다.

 

 

 

효율적인 고객 의견 관리로 성공적인 병원마케팅이 가능합니다.

 

 

 

 

 

 

고객 관리가 어렵다고 느껴지는 원장님

리얼메디와 함께라면 제대로 된 관리 방법을 컨설팅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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