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오늘은 병원의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통해서
어떤 마케팅이 가능한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병원 또한 환자를 통해서 수입을 얻고 있기 때문에
환자라는 고객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병원에서 특별하게 관리해야 할
VIP고객을 선정하는 일도 아주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병원에서 VIP고객이라고 하면
어떤 고객을 선택해야 하는지, 어떤 기준으로 선정해야 하는지
어려운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생각하는 VIP고객은
소개를 많이 하는 고객입니다.
지난 번 글에서 알려드렸던 것처럼
병원이 가져야 할 이미지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치료에 대한 신뢰와 검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 병원을 왔던 환자가
다른 환자에게 병원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는 것만큼
좋은 홍보는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누군가에게 병원을 소개하는 것만으로도
병원에 대한 만족도가 아주 높다는 말이 되기 때문에
새로운 고객에게 있어서는
무엇보다 확실한 병원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병원의 VIP고객은 어떻게 선정하는 게 좋을까요?
VIP고객은 우리 병원에 대해서 "잘" 말해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 병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우리 병원에서 받은 치료 및 서비스가 마음에 들었다는 의미가 되며,
지속적으로 우리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VIP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마케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아셨죠?
고객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리얼메디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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