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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우리 병원은 특별한 병원이라고 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많고 많은 병원들 중에 성공하는 병원은 어떤 병원일까요?

오늘은 병원마케팅에서 "병원의 특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번째, 의료 분야에서 깃발을 꼽아야 한다.

 

 

제약회사는 신약 개발을 통해 시장의 독점성과 배타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반면, 병원은 진료를 어떻게 하는지, 치료를 잘하는지 등의 신뢰성을 기반으로 하여

고객의 선택을 받기 때문에 진료에 대한 전문성이 아주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 병원의 진료방법으로 경쟁 병원과의 비교 우위를 가져야 합니다.

 

 

 

 

 

두번째, 우리 병원을 전문화해야 한다.

 

 

고객이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에서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은

이 병원이 내 병을 얼마나 잘 고쳐 줄 수 있는가? 입니다.

 

 

때문에 진료 과목을 특하여 보다 전문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면

병원에 대한 환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문병원" / "○○○ 잘 보는 병원" 이 되면

자연스럽게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신뢰도와 호감도까지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세번째, 병원의 포지셔닝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포지셔닝이란?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어떤 행동을 가하는 것으로,

잠재 고객에게 상품(서비스)의 위치를 선정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자에게 있어 병원은 전문성 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의료 정보에 대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명쾌한 설명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 병원을 생각했을 때, 고객의 입장에서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일종의 이미지나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네번째, 의료 시장의 블루오션의 의미를 이해하여야 한다.

 

 

아프면 가는 곳을 물었을 때 병원을 생각하는 것처럼

병원은 이미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진료 분야를 가진 많은 수의 병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의료 시장은 결국 레드오션일 수밖에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의료 시장에서 블루오션이 어떤 의미인지,

블루오션을 어떻게 찾아낼지를 이해하여 병원마케팅을 기획해야 합니다.

 

 

 

 

 

우리 병원을 특별한 병원으로 만드는 성공적인 마케팅 방법!

리얼메디가 함께 고민해 드립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방법을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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