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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실전노하우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오늘은 100% 성장가능한 병원마케팅 실전노하우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병원마케팅 정말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차별화에대한 마케팅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마케팅에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마케팅 대부분 광고홍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은 전사적차원에서 관리되어야 하며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이라고 하는것이 단지 광고홍보만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실적으로 병원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관건은

마케팅 요소들을 어떻게 차별화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느냐에 있습니다.


병원마케팅에서 차별화전략을 통해 모든 요소들을 

월등하게  변화시키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현실적인 상황을 재대로 분석하고 

현재의 병원마케팅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1. 치료법의 차별화


치료법의 차별화 영역은 검증되지않은 치료법을 차별화 하는 것이 아닌

치료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이 치료법의 차별화 요소가 될 수 있으며,

어떻게 차별화된 의료상품을 만들것인가에 대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의료숫가의 차별화


병원마케팅중 의료숫가의 차별화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은

의료시장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평균가에 경쟁 병의원들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가 없는가를 기준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서비스제공에 의한 의료숫가 차별화는 더 높은 진료 동의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내부관리 차별화


병원마케팅전략에서 내부관리 차별화?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내부관리 차별화는 즉, 병원내무마케팅을 말합니다.

내부마케팅에는 인재채용, 직원교육등 직접적으로 환자와 대변하게되는

병원직원들을 통한 마케팅을 말합니다.


환자와 직접적으로 대변하는 직원들이야 말로 

병원마케팅에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렇게 내부마케팅이 잘 이루어진다면 환자의 만족도 역시 상승하여

병원매출상승과도 이어질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디컬 파워 브랜드를 창조하는 "리얼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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