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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병원입장에서만하고계신가요?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병원마케팅 어디서 시작해야 할까요?

바로 환자에게서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이번 병원마케팅  '환자'를 주제로 말씀드리려 합니다.



1. 빛의속도로 변하는 고객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소비자의 성향파악입니다.

국민의 대다수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만큼 인터넷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여 발빠르게 변화에 적용시켜야 하는것처럼


병원마케팅역시 의료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여 

병원마케팅에 반영해야만 효과적인 마케팅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마케팅활동은 연애활동과 유사하다.


의료기관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구성에는 

제품,가격, 판촉, 진료과정, 의료진 등 

눈에 보이는 것들외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 또한 마케팅 전략 구성에 포함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기관에서 환자, 의료소비자, 

또는 고객에게 안도감과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유형적, 무형적 요소들을 목록화 시켜 항상 점검한다면 

자연스럽게 단골고객으로 발전할 수 있다. 




3. 환자는 질환이 아니라 사람이다.


환자가 그 병원에서 진료를 결심하게 되는것은 어떤것들이 작용할까?


바로 '환자의 심리적 포인트'를 잘 짚는게 중요하다.

환자의 질환을 알기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환자 그 자체를 알기위해 노력한다면, 

환자는 자연스럽게 병원에대해 더욱 확신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환자의 진료만족도가 높아짐으로써 

병원마케팅에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병원마케팅과 병원컨설팅문의는

리얼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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