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고객들과 상호 신뢰를 쌓을 수 있고
고객과의 신뢰는 병원 매출을 향상 시키는 좋은 성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성공적인 병원마케팅을 위해
"커뮤니케이션"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자의 질환과 성격, 상황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환자를 이해하였을 경우,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다음의 7단계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참고하여
환자와의 대화 중 어떤 단계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검토해 보아야 합니다.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환자에게 신뢰를 형성하고 이해를 높임으로써
병원과 환자 간의 상호 이해관계를 만들어 줍니다.
이는 치료의 만족도까지 연결시킬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마케팅이 됩니다.
환자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직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또한 활발해야 합니다.
따라서 환자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직원들도 환자에 관한 이해도를 높여 주면 더 좋은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병원이 환자 한 명 한 명에게 얼마나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지
환자 입장에서 직접 느끼게 된다면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올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병원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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