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인재 경영도 마케팅이 된다?!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오늘은 경쟁력 있는 병원이 되기 위해 필수로 준비해야 할 내부역량 중

병원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병원뿐만 아니라 어떤 조직이든 구성원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떄문에 성공적인 조직을 만드려면

조직구성원 또한 경쟁력을 갖춰야 하는 것이 당연한데요.

 

 

조직구성원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좋은 직원을 뽑자.

 

가장 쉬우면서 어려운 방법일 수도 있겠지만

애초에 뽑는 직원을 잘 뽑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직원이 오고 싶은 병원을 만드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부분이라는 것을 이해하셨을 겁니다.

 

 

 

 

좋은 인재들이 찾는 직장이 되려면

구인 공고에서부터 다른 병원과 차별화되어야 합니다.

 

 

 

 

 

 

 

 

두번째, 좋은 교육으로 직원을 가르치자.

 

좋은 직원을 뽑았는데 직원을 교육할 내용이 엉망이라면 어떻게 될까요?

 

좋은 직원이 우리 병원에 적응하지 못하고 떠나거나,

좋은 직원을 망치는 결과를 만들게 되겠죠?

 

 

 

 

따라서 좋은 직원이 가능성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교육 체계를 병원이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세번째, 적절한 상벌제도를 활용하자.

 

적당한 보상은 직원이 만족할 만한 근무환경을 만들 수 있고

만족할 만한 근무환경에서 직원은 좋은 영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그만큼 실수에 대한 벌의 기준도 확실해야

직원이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게 됩니다.

 

 

 

 

 

 

 

우리 병원이 좋은 병원이 되려면

좋은 사람들로 구성된 병원이어야 합니다.

 

 

 

제대로 된 직원 관리를 통해서도

병원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

 

 

 

 

 

 

병원 직원 관리가 어렵다고 느껴지는 원장님들

리얼메디와 함께라면 효율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방법을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PC버전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