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우리 병원의 홈페이지,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우리 병원의 홈페이지 운영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효과적인 홈페이지 운영관리를 위해 고민하고 계시지는 않은가요?




오늘은 홈페이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드리려고 합니다.



일반기업들에 비해 병원은 상대적으로 홈페이지의 역할이 아주 큽니다.

병원의 폐쇄성으로 인해 정보를 수집하는 데에 한계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중요한 홈페이지는 고객관계경영을 펼치는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

알고계셨나요?









CRM을 위한 전략이나 구체적인 툴을 가지고 있는 개인병의원은 거의 전무합니다.


현재, 개인병의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자차트 프로그램은 의료보험 청구를 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직원들이 고객관리마케팅을 펼치기가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좋은 고객관리마케팅을 펼칠 수 있을까요?








바로 홈페이지 회원가입 양식을 기준으로 잡는 것입니다!

기준을 잡고 환자정보를 통일화 시키는 것이

홈페이지를 이용한 CRM의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또한, 홈페이지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면 웹회원과 내원회원에 따라

언제든지 SMS발송이나 병원의 뉴스레터, DM(우편물)을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고객의 정보입력에서 업무를 소홀히 한다면,

아무리 훌륭한 CRM 관리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한들

좋은 고객관리마케팅을 펼치기 어렵습니다.




병원에서는 안내데스크의 근무자들로 하여금 철저한 인수인계정기적인 고객관리,

데이터베이스 점검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의 관리와 더하여 환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확실한 병원의 CRM 툴을 마련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병원홈페이지의 제작과 운영은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내원문의를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개설이나 운영에 대해 아직도 고민이 많으신가요?

여러분의 고민을 리얼메디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PC버전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