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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그 목적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오늘은 아주 기본적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병원마케팅의 목적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리얼메디는 그 궁극적인 목적이 고객감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감동을 위해 기업들이 펼치는 활동을 마케팅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병원마케팅에서는 어떻게 될까요? 그 답은 역시 고객감동입니다.







현재 우리가 접하고 있는 병원들을 속성을 다루는 질환에 따라 분류하면

치료예방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일을 동시에 수행하는 의료기관이 존재할 수도 있고,

중점적인 기능이 나누어진 진료를 하고 있는 의료기관도 존재합니다.




즉, 현재의 의료시장은 질환치료를 중심으로 하는 의료기관과

미용진료를 위주로 하는 의료기관으로 양분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환자를 대상으로, 또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진료를 하느냐를 떠나서,

고객감동은 필수적인 것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병원마케팅에 대한 오해는 여기에서 발생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아직도 많은 의사와 의료기관의 종사자들은

병원마케팅에 대한 거부감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의료기관은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죠.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을 적용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아직도 마케팅에 대한 오해가 많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에 대한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감동 환자감동 이라는 것을 꼭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케팅을 통한 고객감동은 병원 수입의 증감에 영향을 미칠까요?

반드시 그렇다. 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훌륭한 마케팅은 마케팅 자체가 훌륭한 상품이 되며,

그로 인해 병원은 보이지 않는 원동력을 가지게 되고,

병원성장에 고무되는 환경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치의 전달과 인지를 통해 우리는 고객감동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상대방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인지시키는 것이 

연애를 할 때는 구애활동이 되는 것이고,

기업의 행동은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상대방을 감동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과 지침들이 있지만,

다른 이들의 노하우 속에서 배울 점을 얻고

개인의 스타일대로, 개성대로 고객감동을 행할 수 있다면


훌륭한 병원경영에 성공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마케팅을 잘하는 사람은 타인의 마음을 잘 헤아리고

배려하는 마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마음을 열고 환자들에게 다가가지 않으시겠습니까?

리얼메디가 함께 하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방법을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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