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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의료시장 불황 속에서도 병원매출 상승하는 우리 병원마케팅과 경영의 3가지 솔루션 - 병원페이스북광고, 병원콜센터 컨설팅, 병원세미나와 병원마케팅 컨설팅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병원매출이 성장하는 우리 병원마케팅과 병원경영의 3가지 노하우







불황이 지속되고있습니다. 환자들은 저가 치료만 찾는 상태가 되었고, 이마저도 신체적 질병이 아니면 찾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불황을 모르던 피부과나 성형외과 또한 매출이 감소되고 있는 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작년에 문을 닫은 의료기관 숫자를 3,047곳 이라고 밝혔습니다. 월평균으로 따지면 254곳, 하루 평균으로 따지면 매일 8곳의 의료기관이 폐업을 한 셈입니다. 작년도에 비하면 약간 증가된 수치입니다.




그렇다면 폐업을 하는 사유는 무엇일까요? 







무려 38%에 해당하는 사유는 경영난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한층 심화되는 경기불황, 끝날지 모르는 의료시장 불황의 늪. 왜 이렇게 계속 심화되고 있는 것일까요? 크게 2가지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경제침체로 인한 소비시장 수축

- 환자들은 이제 아프지 않으면 잘 가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의 질병치료가 아닌 미용목적의 병원내원은 좀 더 불황에 타격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불황을 모르던 성형외과나 피부과도 줄어든 상담문의와 신규환자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설상가상으로 환자들은 계속 저가치료 상품만 찾고 있습니다.


병원 경쟁심화에 따른 시장 배분

- 병원 모두가 경영난을 이겨내기 위해 병원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심지어 대학병원 또한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경영난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토요진료 특수를 노리고 있습니다. 수도권에 한 종합병원은 살아남기 위해 MRI 가격을 기존 가격의 50%이상을 할인하는 이벤트 또한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 불황 속에서도 병원의 개원율은 계속 상승되고 있습니다. 전문의는 계속 배출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취업할 수 있는 자리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개원을 선택하고 있는 전문의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수요는 줄어들고 있지만, 공급은 늘어나고 공격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리 병원의 구체적인 경영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먼저 지금 우리병원의 상태는 어떻습니까? A, B, C 중 어디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A_동일한 광고 투자대비 고효율의 마케팅을 선택해야합니다. 

- 투자 대비 더 큰 매출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고효율의 병원마케팅을 선택해야 합니다.

병원마케팅은 이제 선택불가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어쩔 수 없는 선택의 상황이라면 동일한 투자 비용이지만 효율이 좀 더 높은 병원마케팅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 위의 도표는 서울에 위치한 한 피부과의 실제 사례입니다. 동일한 광고비로 3개월 간 투자를 하고 비교해 보았습니다. 초진 매출은 23% 상승했으며, 내원과 문의율 또한 상승 하였습니다. 키워드 광고 동일금액대비 진료 문의수는 30~120%이상 올려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 병원 페이스북 광고는 타 광고대비 저렴한 광고비, 높은 도달률, 세분적인 타겟팅으로 많은 광고주들이 좋아하고 있는 마케팅 수단입니다. 만약 지금 하고 계시는 병원마케팅의 전환율을 효과가 미비하다고 느껴지신다면 보다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병원마케팅채널입니다. 


- 실제로도 여러 광고를 고려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지만, 타겟팅 분석이 어렵다고 말씀하시는 병원관계자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분명 같은 가격대비 더 나은 효과가 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병원페이스북 광고는 병원마케팅에 대한 경험이 많은 분들이 유리합니다. 만약 병원 페이스북 광고를 고려하신다면 병원마케팅에 대한 분석이 뛰어난 병원마케팅 컨설팅 전문 업체에 의뢰하시길 바랍니다. 


- 광고상품 범람의 시대입니다. 어떤 광고를 선택하느냐가 광고의 성패를 좌지우지 합니다. 똑똑한 광고수단의 선택이 우리 병원의 매출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리얼메디의 병원 페이스북 광고에 관한 글을 좀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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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_고객접대 역량을 향상시켜 매출을 극대화 해야합니다.


- 병원콜센터 문의전화는 많지만, 내원율이 떨어지는 것 같다고 느껴진다면, 고객접대 역량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병원외부홍보를 통해 병원에 상담전화는 오고 있지만 초진결제율이 높지 않다면, 가장 적합한 컨설팅 일 수 있습니다.





- 매출로 직결되는 전화상담스킬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뿐만 아니라, 내원한 고객과의 상담능력 또한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병원콜센터로 걸려오는 상담전화를 통한 초진 예약율과 내원율만 상승시켜도 초진매출을 크게는 3배까지 기댈 수 있습니다.







- 고객접점 능력의 업그레이드 효과로 다음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초진예약율과 내원율의 상승으로 결제율을 상승시켜 병원콜센터 컨설팅 전에 매월 63건의 시술건수를 113건의 시술건수로 올릴 수 있었습니다.


- 동일 광고를 유지하면서 컨설팅의 변경만으로 가능했던 효과입니다. 전체매출 상승결과는 평균 30%~120%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이 컨설팅의 경우는 10인 이하의 작은 규모 병원일수록 매출상승 변화가 큰 폭으로 일어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담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병원콜센터 컨설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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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_병원을 성장시키는 경영핵심은 고객관리와 직원관리입니다.


-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병원 내부의 힘이 강해야합니다. 병원을 성장시키는 경영핵심은 고객관리와 직원관리입니다. 고객이 계속 방문하고 싶어 하는 병원이어야 하고,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일하고 싶어해야하는 병원이어야 합니다. 


- 고객관리와 직원관리에 걱정은 많으시지만, 우리병원의 문제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아래 질문을 읽어보고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셨습니까? 

7개의 질문 중 모든 질문에 대한 확신이 있으십니까? 


- 실제로 병원경영을 하시면서 많은 원장님들과 실장님들이 한번쯤은 가지셨던 고민일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병의원들이 병원 경영에 대한 고민은 많이 하고는 있지만,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먼저 파악해야합니다. 불황 극복과 매출 달성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 가를 가장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매출 달성을 위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이점입니다.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가를 알기 위해 시간을 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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