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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당신의 병원마케팅은 1회용입니까?








[ 우리 병원마케팅은 1회용입니까? ]














우리 병원의 상담문의전화 1통당 가격을 알고 계십니까?

마케팅 광고를 하니 전화가 온다는 생각?

빠르게 변화하는 병원마케팅 시장 속에서 살아남기 힘든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상담문의전화 1통의 가격은 왜 알아야 할까요?











첫째, 전화를 받는 사람의 자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광고를 했으니 전화가 온다는 생각으로 전화를 받게 되면, 1통의 신규문의 전화가 당연히 일상적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 하지만 지금 투자하고 있는 병원마케팅 비용의 분석을 통해 상담문의전화 1통의 가격을 알게 된다면 1개의 DB조차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부분이란 점을 직원들이 인식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비용을 산출하여 전 직원이 공유해야 합니다. 병원마케팅 투자 따로 직원들의 내부 병원마케팅 따로 진행된다면 효율이 떨어질 것입니다. 상담문의전화 1통에 대한 가격의 공유는 직원들의 적극성에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둘째, 가격 비교를 통해 우리 병원마케팅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 우리병원에 적합한 광고효율인가에 대한 판단


예를 들어 1명의 환자를 내원하게 하기까지 비용이 10만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평균 결제비용이 10만원이라면 이 광고는 효율적이지 못한 병원마케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런 비교는 무엇이 더 적합한 광고 매체인가를 판단할 수 있게 하는 척도가 될 수 있습니다.



- 다른 광고매체와 비교했을 때 더 효율적이었는가에 대한 판단


이 또한 DB 1개당 단가를 통해 비교가 가능합니다. 이전에 진행했었던 병원마케팅과 지금 진행하는 병원마케팅을 통해 얻어진 DB 1개당 가격이 얼마였는지를 비교해 어느 것이 더 부합한 가를 비교 평가할 수 있는 기준점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광고집행에 대한 장기간의 병원마케팅 전략수립이 가능합니다.



 신규DB의 단가뿐만 아니라, 예약율, 내원율, 결제율까지 알고 있고 이에 대한 변화를 비교한다면 어느 부분을 더 보완해야 하고, 유지해야 하는지에 대한 판단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환자의 내원율은 높지만, 결제율이 떨어진다면 치료과정에서의 문제점을 발견해 개선을 할 수 있는 여지도 있습니다.













 병원마케팅에 있어 DB에 대한 그 가치를 알게 되었다면, 최대한 DB활용을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병원마케팅 광고투자에 대한 결과인 이 DB를 어떻게 활용해야 예약 성공율도 높이고, 내원율도 높여 병원매출 증대에 영향을 줄 수 있을까?













신규 DB는 잡아당기고, 꺼진 DB도 다시 살리는 LMS마케팅


예약성공률을 끌어올리는 LMS마케팅이 있습니다.

상담문의를 남겨주었지만 전화연결이 잘되지 않는 신규DB, 혹은 병원 해피콜에 호의적이지 않은 통화 등 이 모든 것들을 독려하며 내원율과 결제율 상승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 LMS마케팅입니다. 예약 성공율을 10%만 끌어 올려도 병원매출 상승에 큰 변화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과 LMS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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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접점을 업그레이드 내원율과 결제율 모두를 상승시켜야 합니다.


병원마케팅 비용을 더 이상 늘리지 않는 상태에서 병원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예약율과 내원율을 상승시켜 결제율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병원 내부에서 일하는 내부 병원마케팅에 일환인 고객접객을 통해 이러한 실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환뿐만 아니라 기존의 구환의 DB를 이용해 아웃바운드와 캠페인까지 실행해 호의적인 DB를 찾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리얼메디에서 진행하고 있는 병원콜센터 컨설팅을 통해서는 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신규예약율과 내원율이 상승하면 우리병원 초진 매출이 3개월 후 200~300%이상 성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수기에도 생산성 있는 마케팅 활동이 가능합니다. 


병원매출성장을올리는 병원콜센터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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