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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우리병원 신규문의 고객 한번에 사로잡는 병원마케팅, "신규환자 사로잡는 병원홍보는 따로 있다?!








우리병원 신규문의 고객 한번에 사로잡는 병원마케팅

"신규환자 사로잡는 병원홍보는 따로 있다?!"









- 병원마케팅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병원들은 병원마케팅의 효과가 적어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요즘 우리 병원은 어떻습니까?



- 지금은 누구라 할 것 없이 병원마케팅에 대부분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병원들이 신규환자의 관심만 끄는 병원마케팅에만 머무르고 있습니다. 혹시 우리 병원도 그렇지 않은가요?










- 지금 우리 병원마케팅 상황은 어떤가요? 아래 질문에 해당사항을 체크해보세요.


□병원마케팅에 투자를 하고 있지만 매출은 제자리 걸음이다.

□문의전화는 오고 있지만 내원하는 환자수는 적다고 느껴진다.

□병원 상담신청 1건당 평균 발생비용이 13~18만원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미용성형 상품기준)

□환자DB에 관한 병원마케팅을 전혀 모르고 있다.



위 질문에 하나라도 해당사항이 있다면 이제는 신규DB의 예약율과 결제율을 높이면서 동시에 잠재고객까지 끌어내는 병원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 그렇다면 병원의 예약율과 결제율을 높이는 병원마케팅이 왜 중요할까요? 쉽게 말하자면 높은 예약율과 결제율은 곧 병원매출이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위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율과 결제율이 10%만 변화해도 약 100일, 3개월 만에 병원매출은 크게는 2배 가까이 변화가 일어납니다.












- 외부 광고를 통해 고객들의 주의를 끌었다면, 상담문의 환자를 사로잡아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매출로 이어지기 때문에 제대로 된 병원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혹시 우리 병원은 고객들의 주의만 끌고 있는 반쪽짜리 병원마케팅을 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예약율과 결제율을 높이는 병원마케팅을 함께하면 변화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예약율과 결제율을 높이는 병원마케팅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병원의 첫인상 신규문의전화 응대 노하우


- 대부분의 병원들은 바쁘다는 이유로 전화응대에 소홀한 편입니다. 그저 전화가 오니 받는다는 생각이 대부분이지만, 실제로 전화응대를 통해 전략적 병원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걸 알고 있다면 절대 지나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 우리 병원은 어떻습니까? 전화응대를 병원마케팅 수단이라고 생각하고 계십니까? 아니면 단순히 묻는 질문에만 정성스럽게 대답하는 고객센터 정도로 생각하고 계십니까? 저희 리얼메디에서는 신규문의 전화만 잘 응대해도 병원매출이 2~3배 가까이 뛰었던 성공사례도 경험했습니다.






- 저희 리얼메디에서는 600개의 병•의원 업무계약 돌파기념 감사이벤트로 전화응대 무료진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첫 번째 상담전화, 병원의 첫인상이 될 수 있습니다. 문의 전화는 어느 정도 오고 있지만 내원으로 이어지고 있지 않다면? 예약율이나 결제율이 높아지지 않는다면?


- 이번 무료이벤트를 통해 진단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전화응대모니터링 무료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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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원을 자극하는 동영상애니메이션


-상담전화도 어느 정도 잘 되어 예약까지 해드린 환자분이지만 왠지 모르게 예약취소가 걱정될 때문의전화로만 끝내버린 상담전화가 아쉽지만 고객의 내원을 이끌어낼 방도가 없을 때, 바로 내원을 자극하는 동영상 애니메이션이 필요한 순간입니다 . 






- 성형외과 필수아이템 메디애니 런칭 1주년으로 리얼메디에서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초기설치비 + 스틱PC + 병원소개영상애니메이션 다 합쳐서 기존 3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 병원에는 상담누락 걱정없는 똑똑한 도우미가 되고, 환자에게는 쉽게 다가가 설명할 수 있는 모바일 속 의사가 되는 동영상 애니메이션으로 신환예약을 늘릴 수 있습니다. 



동영상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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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신규문의환자를 사로잡는 시나리오마케팅



- 좀더 간단하면서도 심플한 마케팅이 필요할 때, DB마케팅과 함께 했을 때 폭발적인 시너지를 원할 때 적극 추천해드리는 LMS 푸쉬마케팅


- 고객이 진료문의를 하였을 경우, 병원의 해피콜에 호의적으로 전화수신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역할을 하는 병원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직접 상담문의 DB는 남겨주었지만, 상담전화가 원할하게 되기 힘든 상황이 많았던 병원일수록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내원율과 결제율 상승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으로 DB마케팅의 효율성을 배가시키고 있습니다.  


시나리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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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병원마케팅 컨설팅 15년 경력의 리얼메디


병원의 상황에 맞게 전략적 맞춤 마케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리얼메디에서는 600개 병의원 업무계약 돌파기념으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병원마케팅! 리얼메디 하나면 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