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마케팅

많은 병원들이 놓치는 병원마케팅의 중요한 한가지,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통해 알아보기




많은 병원들이 놓치는 병원마케팅의 중요한 한가지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통해 알아보기






- 병원마케팅을 하지 않는 병원을 찾는 것이 더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 병원마케팅은 어떻습니까? 이 글을 읽고 있는 병원들 또한 병원마케팅을 하고 있거나, 고려중인 상황일 것입니다. 좀 더 나은 병원마케팅 방법을 검색해보고 있거나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그것을 수용할 생각이 얼마든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병원마케팅을 하고 있는 대부분의 병원들이 놓치고 있는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내원 고객에 대한 병원마케팅입니다.










- 우리 병원 또한 대외적인 병원마케팅을 통해 병원을 어필한 뒤 잠재고객층을 확보해 놓은 상태일 것입니다. 고객들은 병원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거나, 아니면 상담에 응할 생각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그 고객들은 병원 주위를 떠다니는 공기처럼 당장은 손에 잡히지 않는 모습인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상은 우리 병원의 고객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잠재고객층입니다. 우리 병원에 당장 필요한 것은 바로 이러한 잠재고객층을 내원고객으로 바꿔줄 수 있는 것이 내원고객에 대한 응대 병원마케팅과 병원 MOT에 관한 직원매뉴얼입니다.



- 그렇다면 우리 병원의 잠재고객층을 내원고객으로 바꿔줄 수 있는 매뉴얼은 어떤 것일까요? 아마 단순히 친절하기만 한 진료가 필요한 상황은 아닐 것 입니다. 요즘 친절하지 않은 병원을 찾는게 더 힘들 정도로 많은 병원들이 친절 서비스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점이 핵심일까요? 병원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을 확신으로 바꿔줄 전략적인 응대자료나 매뉴얼이 필요합니다.











- 우리 병원에는 그런 매뉴얼이 존재합니까? 아니면 의료진과 상담실장 사이에 그저 내원고객에 대한 암묵적인 룰만 존재합니까? 내원고객에 대한 병원마케팅이야 말로 매출에 직결되는 제대로된 병원마케팅입니다. 내원마케팅을 통해 한번 각인된 인식은 병원의 이미지로 남겨지고, 고객의 구매반복을 촉진시켜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계기가 됩니다. 



- 그저 질문에만 대답하는 기계적인 대답과 형식적인 병원 내 직원 프로세스와 병원MOT는 고객에게 큰 만족을 선사할 수 없습니다. 더욱이 우리병원의 화려한 대외적인 병원마케팅을 보고 온 환자일 수록 기대감이 커져서 그럴 것입니다. 진료자체는 흠잡을 곳이 없다 치더라도 그보다 더 나은 치료, 더 좋은 시술기기가 등장이라도 하는 날에는 이탈률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부 병원마케팅이 중요합니다.











- 잠재고객을 내원 고객으로 변경시키는 힘

- 내원고객의 구매크기를 늘리는 힘

- 이탈률을 줄여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힘

- 충성고객의 확보를 통해 소개고객을 만드는 힘

이 모든 것은 내부마케팅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혹시 우리병원은 대외적인 마케팅에만 힘을 쓰고 있어서 단순히 일회용으로만 끝나버리는 대외적인 병원마케팅에만 집착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 600개의 병원과 업무계약을 통해 다양한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경험해온 리얼메디는 병원의 맞춤 토탈 병원마케팅을 지향합니다. 대외적으로나 내부적으로나 병원이 성장할 수 있는 병원마케팅을 컨설팅 해드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반짝하고 빛나는 매출이 아닌 훗날에도 병원이 지속적으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병원마케팅부분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15년의 경력을 통해 리얼메디는 과연 어떻게 하면 병원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가에 포커스를 두고 병원과 환자 모두에게 감동을 선물하기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 혹시 늘어나는 병원마케팅비에 비해 매출의 변화는 미비하신가요? 리얼메디는 다양한 업무협약을 통해 초진 예약율과 내원율이 상승하는 것만으로 병원 전체 매출이 30~120%로 상승한다는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도출했습니다. 이는 10인 이하의 작은 규모의 병원일수록 더 큰 매출상승의 폭을 나타냈습니다. 










- 우리 병원의 상담응대는 어떤가요? 내부마케팅의 중점이라 할 수 있는 고객접점의 1번지 고객응대에 대한 확신은 있으십니까? 리얼메디는 600개 병의원 돌파기념으로 우리병원 상담응대에 대한 무료 모니터링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응대녹음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보고서를 통해 진단까지 해드리는 최고의 기회! 이번 무료 이벤트를 통해 우리병원 고객 응대 개선방향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무료진단 신청하기
PC버전 자세히보기

모바일버전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