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마케팅

광고비 투자없이 우리병원 살리는 병원마케팅 노하우



광고비 투자없이

우리병원 살리는 병원마케팅 노하우








1920년 미국경제학자 롤랜드홀은 AIDMA라는

'소비자구매행동이론'을 발표했습니다.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기 까지

심리변화를 나타낸 핵심 5단계 AIDMA]


주목 - 흥미 - 욕구 - 기억 - 구매

Attent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





하지만 '1가구 1컴퓨터'로 변화됨에 따라

고객의 구매심리변화는 AISAS로 변화되어 발표됩니다.


주목 - 흥미 - 검색 - 행동 - 공유

Attention - Interest - Search - Action - Share





쉽게 말해, 광고를 보고 흥미를 느끼면

검색을 하는 라이프스타일로 변화되었습니다.


만약, 고객이 검색을 통해 인터넷상에서

긍정적인 의견을 발견하거나, 혹은 그런 의견을

받게 된다면 구매로 이어지는 세대인 것입니다.





그에 발맞춰 병원마케팅 또한 변화했습니다.

바이럴마케팅, 키워드마케팅, 상단노출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카페마케팅 등등.

그리고 온라인상의 병원마케팅은

범람의 시대로 도래했습니다.

 



인터넷에 병원진료상품과 관련된 특정 키워드를

조금만 검색해도 정보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이로 인해 결국은 고객들의 반감까지

불러오게 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검색을 통해 구매를 결정짓던 고객들 조차

이제는 인터넷에서 흘러나오는 바이럴마케팅을

귀신같이 구별해내는 실력까지 갖게 되었습니다. 



쉽게 말해, 더 이상 아무리 광고를 해도

고객은 100% 믿지 않습니다.

소비자는 똑똑해졌고,

광고피로도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병원마케팅 과연 앞으로 어떻게 변화 해야 할까요?

1920년 AIDMA,

2006년 AISAS 였다면?

이제는 SIPS 입니다!


공감 - 확인 - 참가 - 공유(확산)

Sympathize - Identify - Participate - Share&Spread




광고라든지 병원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공감은

친구, 지인 혹은 SNS상에서

자신에게 유익한가를 확인한뒤,

다양한 루트를 통해 스스로 참가합니다.

그리고 그 후 그것을 확산시키는 형태입니다.




쉽게 말해,

고객의 공감이 없는 병원마케팅,

더 이상 아무런 가치가 없습니다! 



과연,

우리병원의 이름을 알리는 것만으로 광고가 될까요?

우리병원의 상품을 알리는 것만으로 홍보가 될까요?

병원 이벤트만 한다고 매출이 계속 상승이 될까요?




계속되는 이벤트는 고객에게 이벤트병원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고객이 공감할 수 없는 병원마케팅은

광고피로도가 상승되어있는 지친 고객들에게

반감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세요! 






아래 질문에 바로 답변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병원의 가치를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우리병원의 핵심가치는 ____________입니다)


단번에 떠오르십니까?


▶지금 떠오르신 가치를 고객에게 어떻게 전달하고 계시나요?






우리병원의 가치 =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가치


이 공식이 성립한다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병원마케팅 가능합니다! 




변화하는 시대 속,

우리병원의 가치야 말로 진정한 해답입니다



그렇다면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우리병원의 가치는

어떻게 발견할 수 있을까요?

-또한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전달한 후 어떤 방향으로 이어져 나가야

병원매출로 만들 수 있을까요?




과연 어떻게 해야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살아남는

병원마케팅이 될 수 있을까요?


다음에 계속됩니다!









▶다음 병원마케팅이야기

병원의 가치로 매출을 창출하는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4차산업혁명 도래?

변화하는 시대! 살아남아야 합니다.

병원마케팅의 한계를 느끼시나요?

변화하는 시대, 변화하는 고객

병원마케팅 또한 변화되어야 합니다)






리얼메디 카톡친구 추가하세요!

누구보다 빠르게 병원마케팅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리얼메디 세미나와 함께하세요!

변화하는 시대 최신트렌드로만 구성된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노하우

광고비 투자 없이 지속적으로 성장가능한

우리 병원마케팅 노하우를

단 하나라도 알고 계십니까?

1부 비내원고객에 대한 병원마케팅

2부 내원고객에 대한 병원마케팅





PC버전 자세히보기 (클릭)

모바일버전 자세히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