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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성공한 원장님들의 1등 자산은 바로 이것!


[병원마케팅] 성공한 원장님들의 1등 자산은 바로 이것!




- '상인의 시대'라 불리는 일본의 '에도시대'

상인들이 불이 났을 때 제일 먼저 챙겼던 것이 고객장부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설명해주지도 않아도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오늘날 병·의원은 어떨까요?

성공한 병원장님 또한 가장 소중히 여기는 자산 1호가 고객리스트라고 합니다.

지금 우리 병원은 어떻습니까? 우리 병원의 자산 또한 고객리스트 입니까?



- 개원 5년차만 되어도 병원은 꽤 많은 고객정보를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병·의원에서는 고객 DB에 관한 전반적 병원마케팅이 결핍되어 있습니다.

우리 병원은 지금 고객DB에 대한 전략적 활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 새로운 환자 유입을 위해서는 많은 광고투자와 병원마케팅을 하면서

왜 갖고 있는 것에 대한 활용은 이루어 지지 않는 것일까요?

이유는 전략적인 고객정보 활용방안과 목표가 없는 무분별한 병원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 무분별한 병원마케팅?

고객 유입에서 끝나는 마케팅이 아닌

고객 유입에서 시작되는 병원마케팅이 되어야 합니다.



- 내원고객부터 비내원고객까지 이뤄지는 고객관리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매출증대? 안정적 경영? 성장형 병원? 

이 모든 것은 고객으로부터 시작합니다!

고객역량, 곧 병원의 역량입니다.









-혹시 우리 병원은 어떨까요? 다음 물음에 한번 답해보세요.

① 우리 병원의 소개환자와 충성고객양성 관리는 무엇인가?

② 우리 병원의 고객 DB의 갯수와 금전적 환산 가치는 얼마인가?

③ '병원의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은 오로지 광고로만 대체하고 있습니까?

④ 우리병원의 고객 만족도, 혹은 치료후기를 통해 무엇을 얻고 있습니까?

⑤ 무엇을 통해 판단하여 다음 해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까?


위의 질문에 대한 구체적 해답, 병원마케팅과의 관련성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광고비 투자 없이 신규문의를 늘리는 방법이 알고 싶다면?

충성고객, 소개환자를 육성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1강 신규문의를 늘리는 고객정보 수집전략

2강 매출에 날개를 다는 고객정보 활용방안

내원고객관리부터 비내원고객관리까지, 그 해답 리얼메디 세미나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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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16년 경력, 600개 병·의원 관리 노하우의 리얼메디

‘우리 병원 좀 살려주세요’ 저자 이창호 대표가 직접 강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