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마케팅

자체 홍보팀을 갖고 있는 병원을 이기는 병원마케팅 노하우와 성공사례



예전에는 병원입지만 좋아도 성공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혹은 입 소문 한번에 대박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진료만 잘하면 환자들은 오게 되 있다고 생각하시는 원장님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말이 무색할 정도로 병원마케팅이 범람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에 가장 열을 올리는 곳이 맛집과 병원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요새 잘나가는 병원들은 내부에 병원마케팅 팀을 따로 두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운영해야 우리 병원에 맞는 맞춤 전략이 쉽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병원마케팅 팀을 운영하고 있는 병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병원마케팅에 대한 인식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 되었습니다.










 병원 내부에 병원마케팅 팀이 없다면 경쟁력이 없는 것일까요? 만약 병원에 자체 병원마케팅 팀이 없어도 효율적인 병원마케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이것부터 알아야 합니다.

투자하려는 광고매체로 무엇을 얻으려 하는가?


 광고채널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끔 한정된 돈으로 이것저것 다하고 싶어서 여러 광고매체에 조금씩 투자해서 효과를 보지 못하는 병원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막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병원마케팅을 하기 전에 얻으려고 하는 효과가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먼저 파악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고객 DB를 얻고 싶은 것인지, 예약율을 올리고 싶은 것인지 매출로 가기 위한 구체적인 단계적 목표에 대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결국 우리 병원에 맞는 맞춤 병원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병원마케팅 예산은 한정되어 있지만 효율성은 극대화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략적인 병원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합니다. 가끔 한정된 돈으로 이것저것 다하고 싶어서 여러 광고매체에 조금씩 투자해서 효과를 못 보는 병원들이 있습니다.







 리얼메디는 15년 노하우의 병원마케팅 컨설팅업체입니다. 리얼메디는 광고대행사가 아닙니다. 병원마케팅 컨설팅 회사입니다.


 리얼메디는 광고홍보 아이템에 대한 효과를 운운하는 광고대행사가 아닙니다. 성공적인 병원경영과 성장을 위해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 옮기는 마케터 집단입니다. 


 급변하는 의료시장에서 15년간의 운영노하우를 기반으로 병원성장을 위한 각 병원에 맞춤 방식으로 차별화된 전략노하우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OO피부과 실제 병원마케팅 성공사례입니다.

동일한 총 예산 1,000만원으로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OO피부과의 진료상품과 환자의 특성상 페이스북광고가 주축이 되는 마케팅 전략이 더 적합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동일한 금액, 동일한 3개월 간의 기간투자를 통해 초진매출은 23%를 상승시키고, 내원 초진환자수만 37% 상승시켰습니다. 








 

 병원이라고 다 같은 병원은 아닙니다. 병원마다 가지고 있는 색이 다른 것처럼 맞춤 병원마케팅 전략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리얼메디는 600여 개의 병원마케팅 컨설팅 협력업무의 경력을 통해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맞춤 병원마케팅 컨설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병원 별 분야에 따른 컨설턴트가 포진되어 있어 궁극적으로 병원이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를 완성해드립니다.








 

 병원마케팅의 모든 것! 리얼메디 하나면 통합니다. 우리병원좀 살려주세요」의 저자 이창호 대표의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병원의 미래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리얼메디 컨설팅 보러가기

PC버전(클릭)

모바일버전(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