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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컨설팅/콜센터컨설팅

병원과 환자만족도 업시키는 콜센터컨설팅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병원콜센터로 신환 늘리기"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리얼메디가 도와드립니다.

 

 

 

 

환자가 병원에 내원하기 전

기업의 이미지를 판단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전.화.상.담/

 

방문 전 예약을 하기 위해 전화를 걸었는데, 직원의 불친절함에
병원에 내원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진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병원매출의 핵심은 바로 내원 전 걸려오는

고객응대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병원마케팅을 아무리 잘해

손님을 끌어온다고 해도


환자를 사로잡아 매출로 이어지게 하지 못하면

마케팅에 들어간 비용을 날리는것과 다름없습니다.

 

 

그럼 마케팅과 더불어

환자들의 내방율을 높이기 위해

병원 상담센터에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요?

 

지금부터 환자와의 전화상담에서 중요한 것

세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얼마나 전문성을 가지고 응대하는가?

 

대부분 환자들은 병원 내원 전

전화를 걸어 상담을 먼저 하게 되는데

간혹 바쁘다 보면 전화상담을

신입 직원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원시스템의 기본적인 정보도 모른 채

일단 무작정 전화를 받고 응대를 하게 됩니다.

 


그러면 환자들은 질문하면 답변을 듣기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정확한 정보를 전달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 병원에 내원하기도 전

실망감을 먼저 안게 됩니다.

 

전화 응대를 하는 직원들은

병원 시스템이나 메뉴얼 등을 숙지 한 후

정확하고 신속하게 정보를전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예약 취소하려는 환자 응대

 

어렵게 예약을 했음에도

쉽게 취소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환자가 예약 취소하려는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고

 

처음 상담을 도와 주웠던 직원이

내원하려는 고객 한 명을

끝까지 책임지는 시스템으로

 

환자가 병원에 내원 후 진료가 모두 끝날 때까지

책임지고 케어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3. 직원들 스스로가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문화

 

직원 한 명 한 명이

매출에 영향을 주는 병원 시스템상

직원의 개인 역량이 매출을 좌우하게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고객 응대 교육을 진행하고

롤플레잉 등을 통해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여

상담의 질을 높이는 목적을 가져야 합니다.

 

 

리얼메디에서는 만족도 높은

병원콜센터를 만들기 위해

언제나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리얼메디만의 노하우를

전수한 많은 병원이

 

내부성장과 매출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일회성의 교육이 아닌

병원의 파트너가 되어

어려움도 기쁨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리얼메디로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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