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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환자유입과 고객관리를 위한 명제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신규환자를 창출하고, 충성고객을 만들어 고객을 관리하는 것은

병원경영에 있어서 아주 중요하고 기본적인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환자유입고객관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환자를 유입하고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명제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째, 병원의 비전을 만들어라.



병원에서 비전(VISION)은 왜 필요할까요?


비전은 목표를 제시해주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제시해줌으로써 개인이나 조직에게 에너지를 생성시킵니다.



목표는 구체적일수록 좋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것이라면

더 큰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즉, 비전은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기 때문에

병원경영의 이정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라.



비전을 현실화 시키기 위해서는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초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의 정립입니다.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매뉴얼을 시작하는 것인데요.



'병원마케팅 의료기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언급한 것처럼

커뮤니케이션의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들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이 정립되었다면, 신규환자를 증대시킬 차례입니다.

병원에서 할 수 있는 인력과 시스템으로 매출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병원의 역량이 맞는 의료환경과 시스템을 점검하고 기회를 찾아야 합니다.







셋째,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인력과 자본을 예상해라.



나라를 세운 역사 속에는 위대한 인물들이 있죠.

혼자가 아닌 여러 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병원은 인력계획이 아닌 인재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필요한 인물, 그리고 조직체가

발전되어 갈수록 필요한 인물의 위상도 사전에 정립이 필요합니다.



이런 게획들이 수립되면 우리병원의 수준,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환자유입을 할 수 있는 정도와

고객의 관리방법을 더 섬세하게 계획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계획을 초기에 실행하지 못했고

다급하게 환자유입이 있어야 병원경영을 할 수 있는 상태라면,

무엇을 가장 먼저 해야 할까요?



바로 인재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검증된 인재를 채용하는 것은 성공적인 병원경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우리는 작지만 확실한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리얼메디가 작지만 확실한 것부터 함께 하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를 통해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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