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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홈페이지의 핵심! 상담게시판 운영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지난 시간에 CRM의 도구로써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우리 병원의 홈페이지 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병원은 일반기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홈페이지의 중요성이 큰데요.

오늘은 'CRM의 도구, 홈페이지'에 이어 그 연장선상에서

홈페이지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해보려합니다.







홈페이지의 관리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

고객의 응대 중 상담게시판에 대한 답변을 다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질문을 해주는 환자는 고마운 고객입니다.

질문이 있어야 병원의 여러 가지 정보들을 자연스럽게 이야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상담게시판은 병원의 원장님이 직접 답변을 달기도 하지만,

상담간호사나 상담 코디네이터 등 의료종사자가 답변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고객들은 상세한 질환상담이 아닌 표면적인 것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문의사의 답변보다는 부족할 수 있지만, 

답변의 물량적인 수준까지 떨어져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환자가 상담게시판에 10줄 정도의 질문을 했는데 병원측에서

3줄의 답변을 한다면 환자는 무슨 생각을 할까요?



궁금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에 질문을 했는데

질문보다 답변의 내용이 짧다면 일단 시각적으로도 실망감을 느낄 것입니다.

 


병원은 환자가 해준 질문보다 더 많은 분량의 답변과 

핵심적인 답변을 해주어야 합니다.







상담게시판에는 FAQ 또는 자주 묻는 질문들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잦은 질문 메뉴에서 답변을 찾아보는 고객들은 상대적으로 드문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지금까지 나온 

질문들을 토대로 모범 답변을 만드는 것과 같이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한 매뉴얼을 내부적으로 만들어 놓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정리된 매뉴얼을 통해 환자의 질문에 성의 있는 답변을 해야 합니다.







이런 홈페이지 답변달기 시스템으로 인해 환자 내원 예약이 

얼마나 늘어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해보신다면

홈페이지 상담게시판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작지만 뚜렷하고 확실하게 시작해야 합니다.

리얼메디가 작은 것부터 함께 시작하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컨설팅 및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로

우리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찾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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