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효과적인 병원블로그 만들기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홈페이지와는 별도로 우리 병원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블로그는 (WEB)과 로그(LOG)를 합친 웹 로그의 줄임말로 웹일지,

즉, 인터넷에 올리는 공개된 일기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활용하는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결국 1인 미디어입니다.

블로그의 가장 중요한 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우리는 병원블로그를 잘 만드는 핵심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효과적인 블로그 만들기를 소개하려 합니다.





 


일반적인 블로그 운영은 개인적인 글이나 사진, 영상을 업로드하고

미디어로써 많은 이웃을 가질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것에 비하여

병원의 블로그는 병원 홍보에만 포커스를 맞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병원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첫째, 블로그는 단발성 광고도, 홍보도 아니다.


로그를 통해 병원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이웃이 생기고

검색엔진 포털사이트에서의 노출이 용이해질 수 있습니다.







둘째, 블로그를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시켜라.



글 제목에 글의 성격 전체를 알 수 있는 

카테고리를 붙이고 제목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하여, 방문기록이 남은 방문자 블로그에 방문하여 방명록을 남기거나

이웃신청을 하는 등 상호간의 교류를 하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셋째, 진실성을 담은 정보를 제공하라.



블로그에는 일반적인 병원 홈페이지에서 알 수 없는

내용과 정보들을 작성하는 것이 파급력이 있습니다.



전문성을 가지되 그 내용이 솔직하고 경직되지 않은 글이라면

더욱 효과적인 병원블로그를 만드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넷째, 사진과 동영상 등 시각적 볼거리를 제공하라.



사진을 첨부하여 자신만의 해석을 추가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풍부함을 주는 글은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블로그에도 나만의 개성을 지켜라.



블로그는 1인 미디어인 만큼 정보의 양보다 개성이 더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가 개성이 강할수록 이웃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으며, 

정보가 퍼져나가는 힘도 더 강력해질 수 있습니다.






병원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성공적인 병원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만의 개성있는 블로그를 운영해보세요!

물론, 진료도 하고 글을 작성하는 것은 만만치 않은 일이지만

취미에서부터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환자들이 인간적인 호감을 느낄지도 모릅니다.

 


작지만 뚜렷하게 이동해야 합니다.

리얼메디가 작지만 확실한 것부터 함께 시작하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컨설팅 및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로

우리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찾아드립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PC버전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