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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우리 병원 전문화하기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의료분야에서 시장세분화는 시장의 창조라기보다는

개념의 정립과 신뢰의 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깃발 높이 들기라고 표현해볼까요?

우리병원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어떤 깃발을 들 것인가,

그 깃발을 꼿꼿이 세우기 위해 어떤 전략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인가는 아주 중요합니다.

 


오늘은 우리 병원의 깃발을 높이 드는 방법, 병원의 전문화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름 없는 정상에 깃발을 꼽기 위해 할 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전문화입니다.

 


일반적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병원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특히나 병원은 일반 음식점에 비해 쉽게 가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병원은 더더욱 전문화되어야 하며 특화되어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환자들은 자신의 병을 고칠 수 있는 병원을 찾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런 병원을 찾을 수 있을까요?







주위사람들에게 얻은 정보와 평소에 누적된 정보들이 있다면,

환자는 그 정보에 우선순위를 매기고 그에 의거하여 해당병원의 내원여부를 결정합니다.


그 중요한 정보의 우선순위에 들려면 병원이 전문화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특화된 병원에는 특화된 환자들만이 갈 것이라는 우려가 생기게 됩니다.

그 우려사항에 대해서는 이렇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이미 내원하여 특화진료에 대한 환자의 치료만족도가 높으면,

다른 치료를 하는데도 환자가 긍정적인 입장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특화된 진료과목이 다른 진료과목들과 연계된 

진료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특화 진료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환자는 의사가 추천하는 다른 진료를 제안했을 경우,

상당히 높은 확률로 진료에 동의할 것입니다그 다른 진료과목에 대한 전략적

연계성을 사전에 잘 준비해 놓는다면 병원의 수입은 더 쉽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병원의 전문화·특화에 의해서 무게중심이 달라집니다.



진료과목을 특화하고 인근지역에 대한 성실한 홍보와 내부적인 진료 프로세스를 지닌다면,

성공적인 우리 병원의 경영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특화된 진료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포인트를 좁혀 보다 전문적인 응대와 

시술보조로 특화진료과목에 대한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작지만 뚜렷하게 이동해야 합니다.

리얼메디가 작지만 뚜렷한 한 걸음부터 함께하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컨설팅 및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로

우리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찾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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