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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환자관계마케팅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서비스마케팅에 자주 등장하는 말이 고객의 눈높이 입니다.

고객의 마음을 잘 헤아린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죠.



사람들은 저마다의 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 환자유형 또한 다양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의 정보를 습득하려는 과정을 체계화하여 

보다 환자에게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환자관계마케팅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환자의 정보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공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인터넷정보 공유와 동시에 직원들과의 인트라넷 역할까지 함께 하도록 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겠죠?



접수카드를 통해 정리된 데이터베이스에서 아주 기초적인 정보를 업로드하고 

상담을 통해 얻은 정보들도 함께 업로드 한다면, 

환자에 대해 보다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환자의 여러 가지 특징과 개성이 묻어나올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직원들은 환자에게 친근감을 느낄 수도 있고 또, 더욱 조심해서 상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서로가 상처받는 것도 줄일 수 있고 충돌도 감소할 것이며, 

일부 환자들은 치료가 끝날 때쯤 직원들에게 친밀감을 느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 그만큼 병원에 오는 환자들은 관심이 많이 필요한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환자정보를 공유하다 보면 직원들끼리의 눈높이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환자를 바라보는 직원의 시각을 서로가 파악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신규환자가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고 다음 내원까지 

그 환자의 가장 기본적인 정보부터 고민사항까지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다면,


모든 의료종사자는 고객과의 눈높이 대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마음이 더욱 가까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환자가 올 때마다 병원에 대한 만족도를 체크할 수 있도록 하여 

시시각각 변하는 고객 심정의 변화를 파악하고 적절한 환자응대를 

실시하여 불만족 고객을 최소화 할 수도 있습니다. 



환자의 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전 직원들이 숙지하고 있다면, 

불만환자를 막을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충성도 높은 고객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병원마케팅은 환자와의 눈높이를 맞추는 환자관계마케팅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리얼메디가 환자관계마케팅부터 함께 하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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