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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우리 병원의 VIP 고객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병원의 입장에서 환자는 틀림없이 고객입니다. 

하지만 어떤 고객을 VIP 고객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지만 병원에서 VIP 고객이라 함은 

"소개를 많이 하는 고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휴먼웨어 마케팅, 병원의 VIP 고객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병원은 신뢰와 검증이 반드시 필요한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소문은 아주 중요하죠. 



사람이 전하는 말 속에는 이미 신뢰와 검증이라는 

의미와 내용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구전홍보를 

해주는 고객이 많을수록 병원은 더욱 더 성업을 이루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 병원 소개를 많이 해줄 고객이 누구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아니면 병원 소개를 많이 해줄 고객을 만들 수는 없을까요? 

휴먼웨어 마케팅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입니다. 









입소문을 통해 병원이 성업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을 요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병원만의 VIP 고객 만들기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한 번의 치료로 끝나는 것보다 몇 번의 내원을 하는 환자들의 비율이 더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통해 진료 종료 설문지를 시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 설문지를 통해서 우리 병원을 소개해줄 환자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료 만족도가 높은 환자부터 찾아내서 이들에게 

더욱 더 병원의 특별한 혜택과 병원의 내부적인 소식을 

서로 공유하고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치료 만족도가 높은 환자들에게 우리 병원을 소개해 줄 의향이 있는가 라는 

질문에 긍정적으로 답한 사람들에게는 치료 후기를 반드시 받고 

이에 대한 감사의 표시를 해야 합니다. 



소개를 많이 해주는 환자들에게 선물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진정한 감사의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끔 무작위로 우편물(DM)을 발송하는 경우도 있는데 

우리 병원을 긍정적으로 확실하게 말해줄 수 있는 고객들에게만 

집중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우리 병원의 VIP 환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한 번 보내보시는 게 어떨까요? 

작은 것에서부터 뚜렷하게 시작해야 합니다. 

리얼메디가 함께하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컨설팅 및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로 

우리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찾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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