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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추억을 만들어주는 문화마케팅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모든 병원들은 우리 병원을 추천할 의사가 있는 환자들이변함없이 

우리 병원을 방문해주고 다른 고객 또는 환자들을 소개해주기를 바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좋은 소식보다 나쁜 소식을 더 오래, 더 많이 전달하기 때문에

1명의 불만족스러운 고객은 통계적으로 8~11명 정도에게 소문을 퍼뜨리고 

만족스러운 고객은 평균 3~4명 정도의 고객에게 긍정적인 소문을 전파합니다. 



오늘은 추억을 만들어주는 고객관리마케팅!

문화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우리 병원을 추천할 의사가 있는 환자가 언제까지 좋은 소문을 내줄 수 있을까요? 


세월이 갈수록 충성고객도 병원에 대한 

좋은 기억이 흐려지고 그 감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경쟁병의원의 수많은 광고와 홍보 속에서 

서서히 그 기세가 사그라 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성고객에게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필요합니다. 



평소에 기본적인 고객 관리 외에 과거의 긍정적인 경험을 다시 상기시키며 

그 기억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어야 합니다. 









예를 한 번 들어볼까요? 


요즘은 다양한 문화공연이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화제가 되는 뮤지컬 공연 같은 경우, 티켓값이 만만치 않죠. 

우리는 이 점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규모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기획사들은 초기에 많은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무료 초대권이나 특별 할인권을 홍보 목적으로 많이 배포하게 됩니다. 



이런 곳과 제휴하여 병원에서 제공하는 기회를 통해 우리 병원을 찾아주시는 

환자들에게 문화와의 만남을 제공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병원 홈페이지에서 특정 공연에 대한 팝업으로 홍보도 

해 주고 선착순으로 할인권을 보내주는 행사를 하는 등 

문화마케팅에 선도적인 병원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은 좋은 마케팅의 방법입니다. 



문화마케팅은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면서 

병원과 함께하는 추억 만들기를 할 수 있고 

병원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마케팅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표면적인 고객관리 마케팅을 떠나 

'고객에게 정말로 좋은 추억을 제공하겠다'라는 

문화마케팅에 관심을 가진다면 더욱 더 

성공적인 병원마케팅에 이를 수 있을 것입니다. 







리얼메디는 병원컨설팅 및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로 

우리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찾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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