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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고객상담실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우리 병원은 <고객상담실>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규모가 작든 크든 고객상담실은 병원에 꼭 있어야 하는 요소입니다.



오늘은 진료과정을 차별화하는 요소 중 하나인 

고객상담실의 중요성에 대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









<고객상담실>은 외부의 전화통화를 최초로 연결하는 부서를 의미합니다.

고객상담실에서는 외부로부터 걸려오는 모든 전화들을 응대하고 

통화의 재분배를 하는 업무를 맡습니다.



병원의 성공적인 마케팅과 효과적인 환자관리를 위해서는 

대형병원뿐만 아니라 작은 병·의원에서도 고객상담실이 필요하게 됩니다.









대다수의 환자들은 병원에 전화를 걸 때,

신중한 결정을 하기 위해서 혹은 

정말 궁금한 것에 대한 진지한 답변을 듣기 위해서 전화를 시도합니다.



예약에서부터 변경까지도 정중하고 진지한 응대를 원하는 것이 고객입니다.



하지만, 고객상담실이 없는 병원의 안내데스크의 경우,

문을 열고 들어오고 나가는 환자들을 일일이 응대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불안한 마음으로 전화를 받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환자가 전화로 문의를 한다면,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는 병원으로 방문해주세요"

라고 응대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답변을 받은 환자는 질문을 이어가는데

망설임을 느끼게 되지 않을까요?









환자 한 명이 병원에 내원하여 단지 상담만 받고 가도

그 한 사람의 데이터베이스 가치는 상당합니다.



갈수록 증가되는 의료기관의 개수와 치열한 서비스 경쟁으로 인해

'누가 최초의 응대에 적절하게 서비스하는가?'

병원 생존의 문제로 직결되는 시대에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고객상담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진료과정을 차별화하기 위한 과정은 다양하지만,

고객과의 최초 응대, 전화응대는 아주 중요합니다.


진료과정의 차별화, 리얼메디가 함께하겠습니다.








우리 병원이 성공적으로, 전문적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리얼메디가 17년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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