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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의료소비자! 환자에게서 배우자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고객은 급속도로 변화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우리나라 고객들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것은

인터넷의 빠른 보급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인터넷 사용은 의료소비자의 어떤 성향을 만들어 냈으며

그러한 영향으로 병원의 마케팅도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우리는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의료소비자인 환자에게서 배우자!

빛의 속도로 변화하는 고객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병원 신규환자의 내원 경로를 파악해보면 인터넷을 통해

병원에 내원했다는 고객의 비율은 적지 않습니다.

 


반대로 생각했을 때 고객의 응대가 부적절했을 경우,

인터넷에 영향력을 행사할 확률도 그만큼 높다는 의미가 됩니다.



나쁜 소문은 날개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검색엔진에서 고객들의 불평이 있는 병원은

실제로도 직원의 응대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검색엔진의 불평에 동의하는 고객들이 있다면

이러한 병원의 평가가 확실시되면서,

병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지 않고 내원을 했다가 불평이 생긴 고객들이

뒤늦게 병원을 검색했을 때 다른 사람들의 글들을 보게 되면,

역시나 하는 마음으로 또 한번의 동조 글을 작성할 수 있으며

이는 악소문의 사이클로 이어지게 됩니다.









인터넷에는 수많은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환자들은 커뮤니티에 자신의 질환을 질문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앞으로도 소견서 등을 첨부하여 커뮤니티의 회원들에게 

개인의 질환을 물어보는 일은 점점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병원도 환자를 진단하는 데 있어 신중한 태도와 연구가 있어야 합니다.


병원의 성장을 도모하는데 있어 병원 내부의 문제,

즉 인력과 진료시스템, 그리고 진료의 과정 속에서

점점 더 섬세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급속도로 인터넷 유저들의 연령대가 확대되고 있는 지금,

우리 병원은 빠른 대처를 하고 있나요?

리얼메디가 함께하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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