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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고객관리

[병원마케팅] 리얼메디 고객관리마케팅


리얼메디 고객관리마케팅

 

경기의 영향에 따라 신환창출이 용이하지 않은 요즈음 가장 적절한 마케팅으로

리얼메디의 고객관리마케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병원의 고객관리마케팅은 기존 병원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크로스세일과 업세일을 통하여

새롭게 매출을 창출하며, 또한 세련된 고객관리를 통하여 병원의 로열티 제고를 위한 마케팅프로그램 입니다.

 

 

리얼메디의 고객관리 마케팅 프로그램의 진행절차를 먼저 살펴 보면

 

1.고객관리 프로세스 설계,운영 및 보고

 

 전화상담 응대메뉴얼

 전화상담카드

 온라인 상담메뉴얼

 고객접수카드

 진료설문지

 고객만족설문지

 치료사례 운영메뉴얼

 치료사례 양식 – 자필후기 / 치료후기 동영상 (촬영방법 교육)

 소개환자 관리 운영메뉴얼

 

2. 고객DB정리

 

내원환자 차트정리 > CRM 솔루션 운영을 위해 엑셀정리

고객DB를 통해 2차 니즈와 소개환자 관리를 위해

고객DB를 통해 클리닉 세일즈업과 크로스세일에 대한 연구

1개월은 리얼메디와 병원직원들과 함께 정리

2개월째부터는 병원내부에서 일일 정리를 목표로 함

 

3.  실제 운영 방안

 

2회 이메일 이벤트 및 뉴스레터 기획 및 발송

뉴스레터 발송후 SMS 공지 발송

4 SMS 이벤트 기획 및 발송(LMS,MMS)

세일즈업 및 크로스세일의 기획과 직원들과 내부교육 월 2

기획 미팅

결과 미팅

 

4. 기타 컨설팅 서비스

 

병원경영 각종 립컨설팅

병원경영에 필요한 각종 운영서식 제공

일계표, 월계표, 수익시뮬레이션 엑셀양식 제공

최소 분기별로 리얼메디 창호 대표가 전 의료스텝들을 위한 마인드교육을 1시간 내외로 진행

리얼메디에서 운영하는 병원마케팅 슈퍼바이저 과정에 직원을 위탁교육 할 경우 20%할인 혜택

리얼메디가 주최하는 병원마케팅 관련 세미나 참석시 30% 할인

 

위와 같은 프로세스 및 각 단계별 필요내역등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통해 병원에 대한 고객의 로열티제고와 매출증대를 위하여

접근해 볼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관련하여 추가적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