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병원마케팅을 위한 병원동영상 활용 - 병원동영상의 마케팅적 활용을 위한 제안


병원동영상의 마케팅적  활용

 

병원에서 동영상을 제작할 기회는 아주 다양하게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든다.

현재 이러한 병원동영상은 병원홈페이지에서만 사용되는 경우가 다반사 인데,
이러한 병원동영상을
활용하여 각 포털에 노출을 노리는 검색엔진 마케팅용으로 활용하는 경우에 관해서

이야기 해 보고 싶다

 

검색엔진마케팅을 위한 병원동영상은

다양한 형태가 될 수 있는데 홈페이지 제작용으로 제작된 플래쉬 형태의 파일도 될 수 있고,

환자인터뷰를 통한 치료사례가 될 수도 있고, 스타들의 병원방문기도 될 수 있으며,
하물며 간단한 스틸사진도 동영상파일로 변환하여 활용할수도 있다.
또한 진료안내파일등과 같이

파워포인트로 작업된 결과물도 가능하다

<플래쉬 형식으로 등록된 병원영상의 예>

이러한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을 핵심키워드와 함께 등록을 통하여 노출을 꾀하면 된다.

 

동영상사이트

 

동영상 전문사이트(6)

http://www.pandora.tv

http://www.mncast.com/ 

http://www.mgoon.com/

http://www.diodeo.com

http://www.tagstory.com

http://www.youtube.com

 

상기의 사이트는 동영상 전문사이트로 포털중에 야후와 같은 경우는 자체적인 동영상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전문사이트를 통해서 노출을 꾀하여야 한다.

또한 포털의 경우

병원동영상 검색시 자사의 동영상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전문사이트의 검색을 통해 노출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병원동영상을 업데이트 해야 할 사이트 들이다
.
특히 태그스토리의 경우 유일하게 동영상 플레이할 경우 광고가 앞으로 붙지 않는다.
따라서 홈페이지나 블로그등에 활용하면 유용한 동영상 사이트이다.

 


포탈 동영상 사이트
(4)

http://video.naver.com

http://tvpot.daum.net/

http://www.paran.com 

http://video.cyworld.com/

http://www.yahoo.co.kr

병원마케팅, 병원동영상마케팅,키워드 마케팅

<포털 사이트 다음의 노출된 경우>
 
병원마케팅, 병원동영상마케팅,키워드 마케팅

<야후에 노출된 경우>

포털사이트의 동영상의 경우 검색시 우선노출을 꾀하여 하는 상황에서 키워드의 검색이 중요시 된다
.
검색시 유리한 상황에 들긴 위해서는 각 포털별 검색엔진에 맞게 키워드를 사용해야 한다.


키워드의 사용은 먼저 노출될 병원명 키워드와 핵심키워드
2개정도가 적당할 것으로 판단된다. 병원마케팅의 핵심은 키워드 마케팅에 있다. 그리고 이 키워드 마케팅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키워드의 마케팅플레이스를 확정지어야 할 것이다. 과연 당신의 병원에서 동영상으로 보여주면 더욱 효과적인 키워드군이 무엇인지 판단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접근 방식은 모든 포털의 섹션에 적용된다
.
, 키워드 광고군을 제외한 섹션에 어떠한 키워드로 어떠한 섹션에 노출 해야 할 것인지 우리는 집중하여 생각하여야 한다. 이것이 키워드의 입체적인 마케팅이다.

포털의 기본적인 동영상 검색은 정확도를 기본으로 한다. 이것은 검색엔진의 숙명이다.
그리고 최신의 동영상에 비중이 크다. 그리고 동영상의 길이, 키워드의 비중, 키워드의 밀도등을 면밀히 조정하여 등록하여야 한다. 이것은 동영상검색이라는 것이 동영상을 검색해서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텍스트로 입력된 키워드와 글들을 통하여 검색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