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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 의료계의 블루오션



안녕하세요. 리얼메디입니다.

 


2005년에 <블루오션>이라는 경제용어가 유행처럼 번졌던 적이 있습니다.

블루오션에 대한 개념도 병원포지셔닝과 병원마케팅 전략수립과 

함께 살펴봐야 할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의료계의 블루오션에 대해 이야기 하려 합니다.






블루오션(Blue Ocean)은 

'높은 성과를 지속할 수 있는 시장의 

참된 기회를 창출하여 경쟁자가 없는 시장'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오션은 현존하는 것이 아니라 알려지지 않은 시장 영역,

경쟁자들에게 의해서 오염되지 않는 모든 산업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블루오션은 패러다임의 전환으로

'새롭게 소비시장을 들여다 보자' 라는 취지로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의료계에 맞는 말로 고치면 전문 또는 특화라고 할 수 있으며,

전문화, 특화를 블루오션의 개척으로 볼 수 있습니다.

 


블루오션의 개척을 위해서는 병원경영, 진료, 병원마케팅 등

그에 대한 노하우가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화와 특화를 표방하는 것이 블루오션 개척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병원은 레드오션블루오션단계적 발전과 조화가 필요합니다.


 

블루오션은 레드오션 시장으로부터 전제가 될 수 있습니다.

레드오션에서 시작하여 진료의 노하우 구축과 함께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단계별로 블루오션 시장으로 포지셔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계속해서 고객지향주의적인 사고방식을 계속해서 가지고

환자들을 생각하고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여 과거와 다른 형태로

진료시스템을 제시한다면 분명 새로운 블루오션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의료계의 블루오션에 대해 알게 되셨나요?

리얼메디가 함께 블루오션을 찾아드리겠습니다.







리얼메디는 병원컨설팅 및 병원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노하우로

우리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찾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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